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참고자료)중국, 인도네시아 및 대만산 스테인리스강 평판압연 제품 반덤핑조사 예비 판정

btn_textview.gif

중국, 인도네시아 및 대만산 스테인리스강 평판압연 제품 반덤핑조사 예비 판정

 

- 409차 무역위원회, 덤핑수입으로 인한 국내산업 피해 예비긍정판정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위원회는 ’21.2.18.() 409차 회의를 개최하여, 하고, ()포스코가 신청한 중국, 인도네시아 및 대만산 스테인리스강 평판압연제품에 대해 덤핑사실과 그로 인한 국내산업의 실질적 피해가 경미하지 않다고 판단하여 예비긍정판정을 하고 향후 본조사를 거쳐 최종판정을 내리기로 결정하였다.

 

무역위원회는 중국, 인도네시아 및 대만으로부터 수입되는 스테인리스강 평판압연제품이 정상가격 이하로 수입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동종물품을 생산하는 국내산업이 입은 실질적인 피해가 경미하지 않다고 판단하였으며, 관련 이해관계인들의 의견에 대해 종합적인 검토 및 추가 조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현지실사, 공청회 등 최종 판정을 위한 조사와 절차를 계속하기로 하였다.

 

국내산업피해 조사대상기간(‘17~19) 동안 조사대상공급국으로부터의 수입물량이 증가하고 국내 시장점유율도 상승하였으며 이로 인해 국내 동종물품의 판매량 감소, 시장점유율 하락, 이윤감소 등 피해가 발생하였다.

 

조사대상물품인 스테인리스강 평판압연제품은 녹이 잘 슬지 않도록 만든 특수강 평판압연강재, 자동차, 조선, 화학·플랜트, 항공, 전자·가전기기, 식기·주방용품 등 기계부품이나 산업재, 다양한 소비재 핵심소재 사용되고 있다.

 

- ‘19년 기준 국내시장 규모3~4조원대(200만톤대 내외)달하고, 시장점유율은 국내산이 약 40%, 조사대상물품이 약 40%(중국, 인니, 대만 각각 약 10~20% 내외), 기타국산이 10%미만을 각각 차지하였다.

 

- 향후에도 스테인리스강 산업은 국가기간 산업으로서 다양한 ·후방산업에 중요한 기초소재로서 역할을 하고 있으며, 탄소중립 등 친환경 수소경제로의 이행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무역위원회는 향후 3개월간(2개월 연장가능) 국내외 현지실사, 공청회 본조사를 실시한 뒤 덤핑방지관세 부과 여부를 최종 판정할 예정이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모닝글로리 초등 1-2 14칸노트 초등학교 공책 쓰기
칠성상회
무지개 잉크패드
칠성상회
신한 칼라 터치라이너 0.1 쿨그레이
칠성상회
유진 7자형걸이 대형 와이어 액자걸이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