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보건복지부]의료계-정부,「코로나19 백신 의정공동위원회」1차회의 개최

btn_textview.gif

의료계-정부,「코로나19 백신 의정공동위원회」1차회의 개최

□ 의료계와 정부는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의 성공적인 완수를 위해 1월 26(화) 11:30, 충북 오송 질병관리청*에서「코로나 19 백신 의정공동위원회」(이하 “공동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 질병관리청 본부동(1동) 5층 대회의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생명2로 187)
□ 공동위원회는 국민들의 신속하고 안전한 백신 접종을 위해 접종계획 공유, 민간 의료인력 지원 등 의료계와 정부 간 협력을 목적으로 구성되었다.
 ○ 위원은 대한의사협회장, 대한병원협회장, 대한간호협회장 등 3개 의료단체 협회장과 보건복지부장관,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질병관리청장 등 백신 접종 관련 3개 정부 기관장 등 총 6명이다.
   * 공동위원장: 보건복지부장관, 대한의사협회장
 ○ 공동위원회 산하에 실무위원회*를 두고 사전준비, 진행 상황에 따른 협력을 위해 수시로 회의를 개최하여 대응하기로 하였다.
     * 정부 국장급, 협회 부회장급
□ 1차 회의에서 의료계와 정부는 1월 28(목) 발표 예정인 백신 예방접종 계획의 주요 내용을 공유하고, 의료현장에서 백신 접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의료계와 정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였다.
 ○ 정부는 백신 예방 접종계획의 주요 내용과 추진 현황을 설명하고, 백신 접종 시행 시 의료계의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하였다.
 ○ 의료계는 의료현장에서 백신 예방접종이 신속하고 원활하게 수행될 수 있도록, 예방접종에 필요한 의료인력과 의료자원을 지원하는 데 최대한 협력하기로 약속하였다.
 ○ 또한, 의료계와 정부는 백신 예방접종 시 국민의 안전이 최우선으로 고려되어야 하며, 과학적 근거에 근거한 정확한 정보가 국민께 투명하게 제공될 필요가 있다는 것에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 보건복지부 권덕철 장관은 “국민의 희생과 의료진의 헌신 덕분에 최근 코로나 3차 대유행이 진정세에 접어들었지만, 백신 접종을 통한 집단면역 형성만이 코로나19 사태를 종식시킬 수 있다.”라고 강조하면서
 ○ “의료계와 정부가 한마음 한뜻으로 백신 접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다면, 방역 모범국인 우리나라가 이른 시일 내에 코로나19 국난을 성공적으로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붙임 > 1. 「코로나19 백신 의정공동위원회」구성·운영 계획
2. 코로나 19 백신접종 의정공동위원회 1차회의 개요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바르네 풀테이프 리필 BGT-0180R 12개 MB O
칠성상회
칠성당 연벼루3호 (135x225)
칠성상회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