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한-메콩 협력 상징(엠블럼) 및 슬로건 공모전 수상작 발표
정책
0
43
0
2020.12.24 14:02
?
□ 외교부는 올해 8.17-9.6(3주) 간 한국과 메콩 5개국* 국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한-메콩 협력 상징(엠블럼) 및 슬로건 공모전> 최종수상작을 발표했다.
* 메콩 5개국은 메콩 강 유역(총 길이 : 약 4,020km)에 위치한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태국, 베트남으로, 풍부한 천연자원과 지리적 이점 등으로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큰 것으로 평가되고 있음.
o 엠블럼 부문 최우수작의 경우, 통합을 상징하는 원 안에 각 나라들의 국기 색깔을 물결 모양으로 조화롭게 배열하여, 한 곳으로 모이는 강의 이미지를 묘사함으로써 한국과 메콩 5개 국가들의 우호 협력 관계를 형상화했다.
?
o 슬로건 부문 최우수작“A Lasting Partnership for Peace and Prosperity”은 한국과 메콩 5개 국가들 간의 파트너십을 강조한 메시지로서‘평화와 번영’이라는 동 파트너십의 목표 및 비전을 함께 제시하고 있다.
?
□ 금번 공모전에는 한국과 메콩 5개국 국민들로부터 총 100여건의 엠블럼과 420여건의 슬로건이 접수되었는데, 이중 약 20%는 메콩 5개국 국민이 응모했으며, 외교부 차원의 내부 심사 및 선호도 조사와 함께 메콩 국가들과의 협의를 거쳐 최종 수상작 6건*이 선정되었다.
?
* 부문별 최우수상 각 1건, 우수상 각 2건 등 총 6건
o 엠블럼 및 슬로건 공모전 최우수상은 각각 국내에 거주하는 태국 국민과 라오스에 거주하는 우리 국민에게 돌아갔으며, 전체 수상자들에게는 상패와 함께 소정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당선작들은 일부 수정․보완을 거쳐 향후 한-메콩 협력의 공식 엠블럼 및 슬로건으로도 활용될 계획이다.
□ 메콩 5개국 정부 및 국민이 직접 참여한 이번 공모전은 한-메콩 간 결속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내년도‘한-메콩 교류의 해’를 맞아 한-메콩 협력에 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된 것으로 평가된다.
붙임 : <한-메콩 협력 상징(엠블럼) 및 슬로건 공모전> 수상작. 끝.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