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국민판정단이 평가하는 수산물 요리경연대회!
정책
0
47
0
2020.12.17 15:34
국민판정단이 평가하는 수산물 요리경연대회!
- 해양수산부, 18일부터 ‘2020 수산양식박람회(Sea Farm Show)’ 온라인 개최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양식수산물 소비촉진 및 양식산업 비전 공유를 위해 12월 18일부터 내년 1월 22일까지 온라인으로 ‘2020 수산양식박람회(2020 Sea Farm Show)’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는 ‘바다에서 키우는 건강한 내일’을 주제로, 국산 양식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친환경?스마트 양식 등 미래 양식산업의 비전을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박람회 기간 동안 양식수산물을 이용한 요리 경연대회를 필두로 수산물 할인판매, 양식 관련 온라인 정보관 운영, 양식?수산 관련 기술?정책 홍보 등 다양하고 유익한 세부행사들이 온라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의 핵심 행사인 요리경연대회는 비대면 소비문화에 부응하고 수산물의 가정 간편식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일반부, 중고등부, 단체급식부 등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는데, 양식수산물로 가정에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동영상으로 촬영하여 내년 1월 13일까지 온라인 박람회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전문가(70%)와 일반 국민들(30%)의 평가를 거쳐 본선 진출팀이 결정된다. 일반인 평가의 경우, 참여한 영상에 대해 이용자들의 ‘좋아요’ 클릭 수를 평가에 반영하는 방식으로, 본선 진출팀을 선정하는 과정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요리에 관심이 있는 쿠킹족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평가를 거쳐 부문별 본선 진출 7개팀이 선정되면 박람회 마지막 날인 1월 22일에 코로나 19 방역대책을 엄수한 별도 공간에서 본격적인 요리 경연을 진행할 예정이며, 본선대회 전 과정은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될 계획이다.
온라인 쇼핑몰과 연계한 양식수산물 할인행사도 개최된다. 온라인 쇼핑몰인 쿠팡을 통해 전복, 김, 민물장어 등 양식수산물을 최대 20% 할인 판매하는 ‘양식수산물 특별전’ 등 소비 촉진을 위한 할인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그 밖에 유명 유튜버가 싱싱한 수산물을 구입하는 노하우 및 손질방법을 소개하거나, 첨단 스마트 양식장을 체험해 보는 등 양식수산물과 관련된 다양한 온라인 정보를 제공하여 이용자들이 보다 친숙하고 흥미 있게 양식수산물 관련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문성혁 해양수산부장관은 “이번 박람회가 국산 양식수산물의 소비를 촉진하는 계기가 되는 것은 물론, 국내 양식산업이 세계를 선도하는 첨단 미래산업으로 발전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소비자들이 보다 쉽고 다양하게 국산 양식수산물을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수요를 발굴하고 연관산업을 육성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요리경연대회 참가신청 및 심사 참여, 양식수산물 판매 및 구입 등 박람회 관련 정보는 박람회 홈페이지(www.seafarmshow.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행사 사무국(070-7434-0416)으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