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전시로 ‘남산골한옥마을’ 체험해보세요!
남산골한옥마을이 관객 참여형 온라인 전시 ‘대기, 대기, 대기, 통신’을 12월 6일부터 31일까지 개최한다. 게임을 매개로 공연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전시로, 집콕 일상에 지친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디지털 문화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는 대학생 청년작가로 구성된 예술공동체 Zerogram(배하영, 송하은, 신범균)이 참여했으며, 커뮤니케이션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을 기반으로 기획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 게임은 생활체험형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비대면이 일상이 된 상황에서 세상과의 소통창구 역할을 해 화제가 된 게임이다.
남산골한옥마을을 재해석한 창작한 가상의 공간 ‘남산골’에서 청년작가들이 가상의 캐릭터(체리, 댕댕, 싱글벙귤)가 되어 관객들을 만나며, 관객들 또한 캐릭터가 되어 섬을 탈출하기 위해 함께 힘을 모으는 역할을 수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온라인 예매 후 본인 기기(닌텐도)로 직접 참여할 수 있다. 기기가 없어 직접 참여할 수 없다면 5~6일 오후 4시에 남산골한옥마을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로 관람할 수 있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남산골한옥마을 홈페이지 및 전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체 프로젝트 소개와 더불어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온라인 전시를 즐길 수 있도록, 공연 영상과 이벤트 등을 12월 31일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 공연·전시 프로그램 소개
|
문의: 역사문화재과 02-2133-2645, 남산골한옥마을 전략사업팀 02-2261-0512, 남산골한옥마을, 전시 홈페이지
▶ ‘내 손안에 서울’ 앱으로 받아보기
▶ ‘코로나19 서울생활정보’ 한눈에 보기
▶ 내게 맞는 ‘코로나19 경제지원정책’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