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보건복지부]보건복지부 청소년 흡연예방 노담(No 담배) 광고 ´2020 대한민국 광고대상&ac…

btn_textview.gif

보건복지부 청소년 흡연예방 노담(No 담배) 광고  '2020 대한민국 광고대상' 3개 부문 수상

- TV 영상 부문 금상, 은상 및 공공광고 부문 특별상수상-
□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12월 4일(금) 청소년의 흡연 예방을 위한 노담(No담배) 광고가 <2020 대한민국 광고대상> TV영상 부문 금상, 은상 및 공공광고(중앙부처) 부문 특별상(이상 총 3개)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2020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TV, 디지털, 인쇄, 옥외 등 모든 광고 매체를 아우르는 국내 유일의 종합광고상으로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며 올해 수상작들은 12월 4일(금)부터 인터넷*에 게시된다.
     * 2020 대한민국 광고대상 수상작 게시 : http://adawards.ad.co.kr
 ○ TV 영상 부문 금상은 ‘담배는 노답(No答), 나는 노담(No담배) 연속 기획물(노담 1차, 2차 광고 전편)’이 수상하였고, TV 영상 부문 은상은 단편광고 ‘그럼에도 불구하고’(노담 2차 광고 중 1편) 편이 수상하였다.
□ 올해 금연광고는 흡연자를 대상으로 흡연의 폐해를 전달하던 기존 광고와는 달리, 밝고 활기찬 분위기의 청소년 흡연 예방 광고로 제작되었다.
 ○ ‘담배는 노답(No答), 나는 노담(No담배)’은 흡연하지 않는 청소년의 소신 표출을 통해 “담배를 피우지 않는 것은 자랑스럽고, 멋지며 당당한 행동”임을 청소년의 언어로 표현하였다.
 ○ 1차 광고(‘얼리어답터 중2’ 편, ‘뷰티 유튜버 고2’ 편, ‘토론왕 고2’ 편/6~7월 송출)는 ‘담배를 피우지 않는 것’을 소신 있게 자랑하는 보통 청소년들의 모습을 실제 인터뷰의 형식으로 담았다.
   - 청소년들이 담배를 피우지 않는 것이 스스로 자랑스러워 할만한 선택임을 강조하여 청소년과 학부모의 공감대를 높일 수 있었다.
 ○ 2차 광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편(9~11월 송출)은 청소년의 하루에 담긴 담배와 흡연 조장 환경의 문제를 제시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흡연을 선택한 청소년의 모습을 표현하였다.
   - 담배와 흡연 조장 환경의 문제를 강조하여 담배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한 담배광고 및 판촉행위 제한 강화, 간접흡연 차단 등의 담배 규제 정책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하였다.
□ 정부가 주관한 대국민 금연 광고가 TV 영상 부문과 공공광고 부문에서 모두 수상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 보통의 청소년들이 비흡연의 소신을 자랑스러워하는 모습은 청소년 흡연 예방의 새로운 화두를 제시한 것으로 평가받으며, 청소년들과 일반 국민의 공감과 지지를 받아 우수 광고로 인정받을 수 있었다.
 ○ 또한, 담배 규제 및 청소년 흡연 예방에 대한 사회적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였다는 점에서 우수한 광고로 평가받았다.
□ 보건복지부 이스란 건강정책국장은 “노담 기획의 이번 수상은 청소년 흡연예방 문화를 확산하여 국민들의 높은 관심과 평가를 받은 것이라 대단히 기쁘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 아울러 “향후 온·오프라인을 통하여 다양한 금연 광고를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붙임. ‘노담’ 금연광고 주요 이미지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OHP필름 A3 (레이저프린터용)100매
칠성상회
만들기대장-역대 대통령 입체 책만들기
칠성상회
대영케미컬 올뉴모닝JA M9Y 밀키베이지 카페인트 스프레이 자동차
칠성상회
그랜드카니발 성에방지커버 자동차 앞유리 커버 덮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