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혁신기업 대상 혁신조달 활성화 토론회 개최
정책
0
114
0
2020.11.12 13:23
혁신기업 대상 혁신조달 활성화 토론회 개최
혁신제품 지정, 공공판로 등 혁신조달 전반 현장목소리 청취
□ 조달청(청장 김정우)은 12일 혁신제품 선정기업 등 6개 중소·벤처기업과 온라인(Webinar*)으로 '혁신제품 선정기업 토론회'를 개최했다.
* 웹(Web)과 세미나(Seminar)의 합성어로 인터넷 상에서 행해지는 세미나
김정우 조달청장(사진 오른쪽)이 12일 개최한 혁신조달 활성화를 위해 개최한 웨비나(온라인세미나)에서 중소, 벤처기업 대표들과 온라인으로 혁신기업 지원 방안 등과 관련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김정우 조달청장(사진 화면 맨 위)이 12일 개최한 혁신조달 활성화를 위해 개최한 웨비나(온라인세미나)에서 중소, 벤처기업 대표들과 온라인으로 혁신기업 지원 방안 등과 관련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 이번 토론회는 지난 11일 혁신조달을 주제로 자유토론 방식으로 진행된 '청내 토론회'에 이어 혁신기업의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 조달청은 이 자리에서 혁신제품 구매확대와 제도개선 사항 등 혁신조달 추진상황을 설명하면서 참여 기업에 혁신조달 생태계 조성에 협조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 참여 기업들은 "혁신조달은 정부의 혁신성장 의지를 대표하는 정책"이라고 평가한 뒤 "혁신제품 홍보 부족과 공공기관의 인식 미흡, 창업·벤처기업 입장에서 관련 절차의 낯설음 등이 혁신조달 참여의 어려움"이라고 지적하였다.
○ 조달청은 이이 대해 혁신제품 선정기업과의 소통을 강화하면서 공공기관의 혁신제품 구매촉진, 혁신기업 컨설팅 제공, 혁신조달지원센터 운영, 혁신제품 지정절차 개선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 이와 함께 국민이 혁신조달을 신뢰하고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혁신제품 매칭 기준 확립, 성과지표 도입 등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 김정우 조달청장은 "혁신조달은 국민과 함께 하는 혁신성장 정책"이라며 "미생단계의 중소·벤처기업이 완생단계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가교로써, 이제 시작이라는 심정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들으면서 혁신조달의 완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조달청은 11월 말에 혁신제품 수요자인 정부부처·지자체·공공기관 등으로부터 의견을 수렴하는 '혁신제품 수요기관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문의: 혁신조달과 장형원 사무관(042-724-7224)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