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조달청]국민이 체감하는 혁신조달 추진에 박차

btn_textview.gif

국민이 체감하는 혁신조달 추진에 박차
대내외 소통… 혁신조달 추진상황 점검, 문제점과 개선방안 도출


□ 조달청(청장 김정우)이 혁신제품 지정·구매 등 혁신조달과 공공서비스 향상을 위해 대내외 소통에 적극 나선다.

국민이 체감하는 혁신조달 추진에 박차 1

국민이 체감하는 혁신조달 추진에 박차 2
김정우 조달청장(사진 오른쪽 세번째)이 11일 조달청 영상회의실에서 혁신조달과 공공서비스 향상을 위해 개최된 '청내 토론회'에서 혁신조달 활성화 방안에 대해 전체 국,과장들과 자유토론을 펼치고 있다.

□ 조달청은 혁신조달과 관련해 단기성과에서 만족하지 않고 추진상황 점검,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11월 11일부터 세 차례에 걸쳐 '혁신조달 활성화'를 위한 연속 토론회에 들어간다.
○ 11월 11일에는 담당부서에서 혁신조달 활성화를 주제로 발제하고, 전체 국·과장이 자유토론(브레인스토밍) 방식으로 참여하는 '청내 토론회'를 개최했다.
○ 11월 12일에는 혁신제품 선정기업 등을 대상으로 현장 목소리를 듣는 '혁신제품 선정기업 토론회'를 진행한다.
○ 11월 하순에는 혁신제품 수요자인 정부부처·지자체·공공기관으로부터 의견을 수렴하는 '혁신제품 수요기관 토론회'를 갖을 예정이다.

□ 특히, 11일 개최한 '청내 토론회'에서는
○ ① 혁신조달 추진의 투명·공정성 제고 ② 혁신수요 발굴과 혁신제품 구매 확대 등 혁신조달 참여활성화 ③ 혁신조달지원센터 운영 등 업무역량 강화 등을 중점 논의하였다.
○ 조달청은 혁신조달 활성화를 위해 2019년에 처음 도입한 '혁신시제품' 지정·구매사업을 시작으로
- 올해에는 과기정통부, 중기부, 산자부 등이 지정하는 '우수연구개발(R&D)제품'과 신제품(NEP)·신기술(NET)·우수특허 등 '기술인정제품'을 혁신제품에 추가·확대하였다.
- 혁신제품 수의계약 신설, 구매공무원 면책제도 도입 등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장치도 마련하였다.
○ 그 결과, 지난 2년간 345개의 혁신제품을 지정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 김정우 조달청장은 "지난 11월 2일 조달청장으로 취임하면서 공공조달의 새로운 체계를 구현한다는 사명감으로 혁신조달을 최우선 과제로 선정하였다"면서,
○ "지난 2년간의 혁신조달 추진 경험에 더해 이제는 현장에서 답을 찾는 심정으로 조달기업과 공공기관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국민이 혁신조달로 공공서비스가 개선되었다는 것을 체감할 때까지 답을 찾는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문의: 혁신조달과 장형원 사무관(042-724-7224)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차량인테리어 확장형 코일매트 쏘렌토 4세대 MQ4
칠성상회
3M 1181 동테이프 동박테이프 25mm x 1M
바이플러스
이케아 UPPSNOFSAD 웁스노프사드 수납상자 25x17x12
바이플러스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