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서부지방산림청 규제혁신 현장지원센터 운영 및 청렴문화 확산 대국민 홍보 캠페인 추진
정책
0
80
0
2020.10.28 17:52
규제혁신현장지원센터 운영 및 청렴문화 확산 대국민 홍보 캠페인 추진
- 서부지방산림청, 규제혁신과 청렴문화 대국민 홍보 캠페인 추진 -
□ 서부지방산림청(청장 한창술)은 10월 28일 남원역전과 곡성역전에서 규제혁신현장지원센터운영 과 공직자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대국민 홍보 캠페인을 추진하였다.
□ 이번 현장지원센터에서는 역전을 찾는 국민들에게 홍보물을 배부하면서 일자리 창출 및 국민·기업 불편 해소를 위해 산림청에서 추진한 2020년 상반기에 규제혁신된 내용들을 위주로 홍보를 하였으며, 산림분야의 불합리한 규제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였다.
○ 산림청은 ‘자연휴양림등의 입장료 면제 대상을 국가보훈대상자의 배우자와 보호자(상이등급 1~3급)을 추가하고 지역주민 할인대상 범위를 읍·면·동에서 시·군·구로 확대하여 지역주민의 산림휴양 이용기회를 확대하는 등 산림휴양 활동 지원으로 국민의 삶의 질 향상 도모하였다.
○ 위와 같이 주요 홍보내용으로는 체감이 확실히 되는 혁신내용들로 국민이 많이 찾는 ‘자연휴양림등의 입장료 면제 대상 확대’에 대한 내용과 ‘국립자연휴양림 이용 취소 위약금 면제’ 등 홍보를 하였다.
□ 또한, 현잔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서부지방산림청에서 공직자의 청렴문화(갑질근절, 청탁금지법 교육 등) 확산을 위한 노력도 같이 홍보를 하여 대국민 홍보 효과를 높였다.
□ 서부지방산림청장 한창술은 “앞으로도 산림분야 규제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행정에 임할 것이며, 공직자의 눈높이가 아닌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현잔지원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청렴문화는 공직생활의 가장 기본이 되는 문화여야 되기에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통해 청렴한 서부지방산림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