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해양수산부]민·관이 함께 만들어가는 해양수산정책!

btn_textview.gif

민·관이 함께 만들어가는 해양수산정책!
- 민·관 해양환경정책협의회 위촉식 및 제1차 협의회 개최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주요 해양수산정책에 대한 민간해양환경단체의 의견을 청취하고 협의하기 위해 ‘민·관 해양환경정책협의회(이하 정책협의회)’를 구성하고, 10월 29일(목) 오후 2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위촉식과 제1차 협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책협의회는 원양어선 불법·비규제·비보고(IUU*)어업, 해양포유류 보호, 해양쓰레기 관리 등의 정책과 관련하여 지난해 10월 민간 해양환경단체들이 정부측에 소통채널 구축과 정례적인 협의를 요구함에 따라, 실무협의(2월) 및 분과위원회(5~9월)의 논의를 거쳐 이번에 정식 출범하게 되었다.
 
   * Illegal, Unreported, Unregulated
 
  정책협의회는 정부측 위원장(오운열 해양정책실장)과 민간단체측 위원장(최중기 황해섬네트워크 이사?인하대학교 명예교수)을 포함한 20명 이내의 위원으로 구성되며, 정부측 위원장과 민간측 위원장이 공동으로 반기별 1회 회의를 주재한다. 산하에는 해양환경, 국제어업관리, 수산의 3개 분과위원회를 두고 필요에 따라 수시로 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첫 정책협의회에서는 각 분과위원회에서 그간 협의해 온 ▲ 해양보호구역 확대 ▲ 해양쓰레기 수거·처리 강화 ▲ 원양어선 불법·비규제·비보고어업 방지 ▲ 해양포유류 보호 강화 ▲ 불법·비규제·비보고어업 근절을 위한 수산분야 민·관 협력 강화 등 5개 의제에 대해 협의할 계획이다.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이번 정책협의회 시작에 앞서 제1기 민·관 해양환경정책협의회 민간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해양수산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민간과의 소통과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앞으로 협의회에서 해양수산부의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활발한 토론과 건설적인 의견 개진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할 예정이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OHP필름 A3 (레이저프린터용)100매
칠성상회
만들기대장-역대 대통령 입체 책만들기
칠성상회
대영케미컬 올뉴모닝JA M9Y 밀키베이지 카페인트 스프레이 자동차
칠성상회
그랜드카니발 성에방지커버 자동차 앞유리 커버 덮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