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외교부]한·러 관계의 역사적 전개와 향후 전망

btn_textview.gif

□ 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 외교사연구센터는 10월 8일(목) ‘한·러 관계의 역사적 전개와 향후 전망’이라는 주제로 한국정치외교사학회와 공동으로 ‘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 외교사연구센터-한국정치외교사학회 한·러 수교 30주년 기념 공동 학술회의’를 개최합니다.
 
□ 이번 학술회의에서는 한·러 수교 30주년을 맞이하여 ▲근대 한·러 관계의 역사적 전개과정을 검토하고, ▲1990년 수교 이후 한·러 관계의 발전을 재조명하며, ▲앞으로의 한·러 관계 및 신북방정책에 대한 함의를 도출할 예정입니다.
 
□ 이 회의는 ▲10월 8일(목) 13시 개회식(개회사 오영주 외교안보연구소장, 축사 조성훈 한국정치외교사학회장) 및 제1회의(주제: 근대 한러관계의 재조명)와 ▲제2회의(주제: 1990년 수교 이후 한러관계의 발전), ▲제3회의(종합토론: 한·러관계의 전망과 신북방정책)으로 진행됩니다.
 
□ 제1회의는 김종학 국립외교원 외교사연구센터 책임교수가 사회를 맡는다. 근대 한러관계의 역사적 전개과정과 관련하여 ▲한동훈 군사편찬연구소 연구위원, ▲심헌용 군사편찬연구소 군사사부장, ▲윤상원 전북대 교수 등이 발표하며, 토론자로는 ▲한승훈 한국예술종합학교 겸임교수, ▲홍웅호 동국대 대외교류원 연구교수, ▲곽성웅 한양대 국제대학원 박사 등이 참여합니다.
 
□ 제2회의는 조성훈 한국정치외교사학회장이 사회를 맡는다. 1990년 수교 이후 한·러관계의 발전에 대하여 ▲신범식 서울대 교수, ▲엄구호 한양대 교수, ▲이지수 명지대 교수 등이 발표하며, ▲이태림 국립외교원 교수, ▲고재남 유라시아정책연구원 원장, ▲김규철 한국외대 러시아연구소 초빙연구위원 등이 토론을 맡습니다.
 
□ 제3회의는 오영주 외교안보연구소장의 사회로 향후 한·러관계의 전망과 신북방정책에 대해 ▲위성락 전 주러시아 대사, ▲최일송 전 주루마니아 대사, ▲최태강 한림대 교수, ▲이민원 동아역사연구소장 등이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 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 외교사연구센터는 한국정치외교사학회와의 공동 학술회의 개최를 통해 외교사 문제에 대한 학계와 외교 관계자들의 토론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향후 대러관계 및 신북방정책에 대한 함의를 도출할 예정입니다. 끝.
 
 
붙임 : 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 외교사연구센터-한국정치외교사학회 한·러수교 30주년 기념 공동 학술회의 프로그램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모닝글로리 초등 1-2 14칸노트 초등학교 공책 쓰기
칠성상회
무지개 잉크패드
칠성상회
신한 칼라 터치라이너 0.1 쿨그레이
칠성상회
유진 7자형걸이 대형 와이어 액자걸이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