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보건복지부]구강건강 응원단(서포터즈), 생활 속 구강 관리 수칙 홍보대사로 나선다

btn_textview.gif

구강건강 응원단(서포터즈), 생활 속 구강 관리 수칙 홍보대사로 나선다
- 「대학생 구강건강 응원단(서포터즈) 2기」 온라인 발대식 개최 -
□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은 9월 4일(금) 「대학생 구강건강 응원단(서포터즈)* 2기」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구강보건사업 1차 기본계획(’17~’21)’에 따라 상시적인 국민 구강건강 관심 제고를 위한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2019년에 1기 출범.
 ○ 올해는 전국 각 대학에서 50팀이 지원하였으며, 8개 학교, 10팀(52명)의 학생들이 「대학생 구강건강 응원단(서포터즈) 2기」 28청춘*으로 선발되었다.
     * 28청춘 : ‘영구치 28개를 건강하게 관리하면 누구라도 청춘이다’라는 메시지가 담긴 구강건강 응원단(서포터즈) 별칭
□ 이번 온라인 발대식은 구강건강 응원단(서포터즈) 활동수칙 선언, 활동 안내, 팀별 활동계획 동영상 시청 순으로 진행하였다.
 ○ 10팀의 활동계획 동영상에는 팀별 지원동기와 활동 포부, 팀 소개, 콘텐츠 제작 및 활동계획 등이 담겨있다.
□ 구강건강 응원단(서포터즈) 2기는 앞으로 3개월 동안 감염과 구취를 예방하는 「생활 속 구강 관리 수칙」 알리기 및 구강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확산하는 온라인 홍보(캠페인) 활동을 하게 된다.
 ○ 활동 기간에는 온라인 교육(구강 건강 및 홍보물 제작 관련)을 통한 학습기회를 제공하여 응원단(서포터즈)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소정의 팀별 활동비를 지급한다.
 ○ 활동이 종료된 후에는 보건복지부 장관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한 5팀에게는 상장(보건복지부 장관상,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원장상)과 장학금 등 특전이 부여된다.
□ 보건복지부 장재원 구강정책과장은 “감염병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기본적인 위생관리가 중요하다. 이번 구강 건강 응원단(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기본적인 구강 관리 수칙을 지키는 문화의 확산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조인성 원장은 “전 국민이 28개 영구치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고자 하는 구강건강 응원단(서포터즈)들의 멋진 활약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붙임1> 대학생 구강건강 응원단(서포터즈) 2기 온라인 발대식 개요
<붙임2> 대학생 구강건강 응원단(서포터즈) 2기 온라인 발대식 사진
<붙임3> 대학생 구강건강 응원단(서포터즈) 2기 명단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종이나라 교육용스티커 표정 10매입 꾸미기스티커
칠성상회
브롤스타즈아크릴키링 미스터P
칠성상회
모닝글로리 초등 1-2 14칸노트 초등학교 공책 쓰기
칠성상회
동물 인덱스 메모지 서류 바인더 인덱스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