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인사혁신처](글로벌교육과) 국가인재원, 아프리카 국가와 첫 인재개발 협약

btn_textview.gif

□ 대한민국 정부의 우수한 공직인재개발 경험을 아프리카 지역에 공유하기 위한 첫 업무협약(MOU)이 비대면으로 체결됐다.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박춘란, 이하 '국가인재원')은 이집트 국가인력개발원(원장 라샤 라겝, Rascha Ragheb)과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분야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2일 체결했다.
 
□ 이집트 국가인력개발원(National Training Academy)은 차세대 지도자 양성과 공공부문 인재개발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2017년 설립된 대통령 직속 기관으로, 현재 이사회 의장은 이집트 압델 파타 엘시시(Abdul Fatah al-Sisi) 대통령이다.
 
□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공무원 교육훈련과 리더십 개발, 이러닝(e-learning) 시스템 구축, 연구개발 등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HRD) 분야 전반에 있어 함께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 이를 위해 ▲상호 인재개발 경험 및 지식 교환 ▲전문가·교수 등 인적교류 ▲연구결과 공유 및 합동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 이날 협약은 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으로 상호방문이 어려움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방식의 실시간 영상회의로 진행됐으며, 국가인재원에서 비대면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이어 이집트에서 최근 도입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 안착에 도움을 주고자 국가인재원의 공무원 대상 온라인 학습 플랫폼 '나라배움터(e-learning.nhi.go.kr)' 구축·운영 경험 및 지식을 공유하는 웨비나*도 개최했다.
 
      * 웹(Web)과 세미나(Seminar)의 합성어로 인터넷상에서 열리는 회의
 
□ 대한민국을 발전모델로 삼고 있는 이집트 정부는 이번 협약 체결로 대한민국의 공공부문 인재개발 경험과 지식 전수, 교육기법 및 콘텐츠 등 공유를 적극 희망하고 있다.
 
 ○ 앞서 지난 6월 국가인재원은 코로나19 확산상황별 공무원 교육 일정 변경 등의 조치계획, 실시간 영상교육 도입 등 대응 노력을 이집트 국가인력개발원과 공유한 바 있다.
 
□ 박춘란 원장은 "국가인재원이 갖고 있는 인재개발역량을 아낌없이 공유해 대한민국의 공직인재개발 경험이 아프리카 지역으로 확산되는 계기로 만들 것"이라면서 "이번 협력으로 한-이집트간 교류협력이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모닝글로리 초등 1-2 14칸노트 초등학교 공책 쓰기
칠성상회
3M라벨 일반형2칸100매 21302(물류관리 200x140mm)
바이플러스
3M 초미세먼지 자동차 에어컨필터 5278 르노삼성 QM3
바이플러스
3M 9448 부직포 양면테이프 15mm x 50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