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밤, 서울의 빛’ 공공디자인 시민공모전 개최
서울시는 시민의 아이디어로 ‘밤이 아름다운 도시 서울’을 만들고자 ‘2020 공공디자인 시민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제13회를 맞이한 ‘공공디자인 사민공모전’은 공공디자인에 대한 시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실물로 제작·설치하는 시민참여형 공공디자인 사업으로 매회 새로운 주제를 선정해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서울의 밤, 서울의 빛’을 주제로, 12월 DDP에서 열릴 서울 대표 빛 축제 ‘서울라이트(DDP 공공의 빛)’와 연계해 ▲‘서울의 야간 관광콘텐츠’ ▲‘이웃의 밤을 위한 공공디자인’ 2개 부문으로 나누어 공모한다.
▲‘서울의 야간 관광콘텐츠’ 부문은 서울라이트 축제 현장에서 서울의 밤을 재미있게 보낼 수 있는 공공디자인을 모집, ▲‘이웃의 밤을 위한 공공디자인’ 부문은 범죄와 어둠으로부터 안전하게 지키는 빛을 활용한 공공디자인을 모집한다.
공모전은 특별한 자격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누어 1인당 최대 1점(팀 공모 불가)에 한해 제출 가능하다.
8월 24일부터 27일 3일간, ‘서울우수공공디자인인증제’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총 44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총 2,500만원의 상금과 서울특별시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아울러 수상작품은 실물로 제작해 DDP를 포함한 서울 곳곳에 설치될 계획이며, 참가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고시·공고), 내 손안에 서울, 네이버 카페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연식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에게 서울 곳곳 일상공간에 설치된 공공디자인 작품이 따뜻한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며, “올해도 시민 여러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새로운 공공디자인 작품이 서울시내에 설치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2020 공공디자인 시민공모전
○ 응모자격
-일반부: 만19세 이상 누구나 (대학생·대학원생 및 일반시민) -학생부: 중·고등학생 (만 13세~만 18세) ※ 1인당 최대 1작품(팀 공모 불가) ※ 타 공모전 입상작 및 수상작, 타인의 저작물·명의 도용 등의 경우 심사 제외 및 수상 취소와 시상내역(상장·시상금) 환수 ○ 공모주제: 서울의 밤, 서울의 빛
○ 공모부문
-서울의 야간 관광콘텐츠 -이웃의 밤을 위한 공공디자인 ○ 시상내역
○ 접수방법: 서울우수공공디자인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 모집 요강 확인 및 문의
-홈페이지: 네이버 카페→2020 공공디자인 시민공모전 -문의: 공공디자인 시민공모전 운영사무국 070-4905-1296, 디자인정책과 02-2133-2195 |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하기
▶ ‘코로나19 서울생활정보’ 한눈에 보기
▶ 내게 맞는 ‘코로나19 경제지원정책’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