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과학기술정보통신부]국립중앙과학관, 한국표준과학연구원과 단위특별전 개최

btn_textview.gif

 
단위를 알면 세상이 보인다
- 국립중앙과학관, 한국표준과학연구원과 단위특별전 개최 -
 
 
□ 국립중앙과학관(관장 유국희)과 한국표준과학연구원(원장 박현민)은 세계측정의 날(5.20.)을 기념하여 ‘단위를 알면 세상이 보인다’ 특별전시를 6월 5일부터 8월 23일까지 국립중앙과학관 창의나래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단위특별전은 미터나 킬로그램과 같이 우리 일상에서 흔히 쓰이는 단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7가지 국제단위계(SI) 기본단위인 길이, 시간, 질량, 전류, 온도, 물질량, 광도를 중심으로 단위의 정의, 측정방법, 활용사례 등을 재미있게 소개한다.
 
○ 관람객은 전시를 관람하면서 단위별로 소개하는 표준과 측정에 숨겨진 단서를 찾아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퀴즈형 전시형태가 이번 특별전의 가장 큰 특징이다.
 
○ 신체 일부를 활용한 큐빗, 피트와 같은 고대 단위 기준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들, 새롭게 정의된 단위, 단위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소개하는 전시를 통해 언제 어디서 누구나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단위를 위한 인류의 노력을 느낄 수 있다.
 
모두가 함께 사용하는 공통적인 단위가 없다면 상점에서 물건을 구매하거나 친구와 약속시간을 정할 때와 같은 경우 수많은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 또한 단위가 매번 변한다면 물건을 만들거나 건물을 짓는 것은 불가능할 것이다.
 
□ 이번 특별전은 생활과 경제활동의 기본이 되는 단위의 중요성을 깨닫고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더욱 중요해지는 측정과 표준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국립중앙과학관은 연구기관과 함께 과학문화 확산에 앞장서서 기초과학 연구의 중요성과 성과를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이케아 MALA 몰라 분필 9개입
바이플러스
그린 책상깔판 데스크고무판 A3
칠성상회
G80 햇빛가리개 우산 링타입 앞유리 차박 암막 차량용
칠성상회
차량용 햇빛 창문 아기 블라인드 가리개 가림막 차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