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보건복지부]“감염병 위기와 성인지적 보건의료 정책의 필요성” 보건복지 성평등 정책 포럼 개최 (5.28)

btn_textview.gif

“감염병 위기와 성인지적 보건의료 정책의 필요성” 보건복지 성평등 정책 포럼 개최 (5.28)
□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5월 28일(목) 오후 3시「보건복지 성평등 정책 포럼(1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ㅇ 「보건복지 성평등 정책 포럼」은 보건복지 전 분야의 성불평등 쟁점(이슈)을 점검하고 성인지적 정책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하며, 보건복지부 성평등 자문위원회* 산하에 운영된다.
     * 보건복지부 성평등 자문위원회(총 15명, 당연직 4명 위촉직 11명)
    ** 위원장: 김경희(중앙대학교 사회학과), 부위원장: 임윤옥(한국여성노동자회 자문위원)
 ㅇ 보건복지부 주최,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주관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 성평등 자문위원회, 외부 전문가, 8개 부처* 양성평등정책담당관이 한자리에 모여 감염병 위기와 관련된 성평등 정책을 논의하는 자리이다.
     *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국방부, 법무부, 대검찰청, 경찰청
 □ 특히 이번 1차 포럼은 코로나19 감염병의 세계적 유행(Pandemic)과 성인지 영향(성별(性別)에 따른 차이, 영향)에 주목하여, 보건의료정책에 있어서 성인지적 관점의 중요성을 논의하고자 마련되었다.
 ㅇ 주제 발표는 김명희 건강형평성연구센터장이 진행하며,
   - 젠더폭력, 생식/성 건강, 만성질환, 정신건강, 빈곤/실직, 돌봄부담 등 코로나19 세계적 유행의 광범위한 젠더 영향, 여성건강의 사회구조적 결정요인, 젠더를 고려한 감염병 위기 대응 기획 수립 등 ‘성인지적 보건의료정책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 토론에는 ▴이화여자대학교 간호대학 차지영 교수▴연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송인한 교수가 참여한다.
 ㅇ 이번 포럼은「생활 속 거리 두기」이행에 따라, 관계자 외에 현장 방문은 제한하며, 보건복지부 코로나바이러스19*,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유튜브를 통해 내용이 6.1. 15:00 이후 영상으로 공개된다.
     * 코로나19 바이러스 누리집(http://ncov.mohw.go.kr)
□ 보건복지부 성평등 자문위원장 김경희 교수(중앙대학교 사회학과)는 이날 개회사를 통해 “이번 포럼은 매우 시의적절하고 선제적인 시도로, 보건복지 분야의 성불평등한 쟁점을 공유하고 대안을 마련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또한 자문위원으로 참석한 보건복지부 박민수 정책기획관은 “전 국민적 관심과 협조, 보건의료계의 헌신 등에 힘입어 정부는 코로나19 감염병 위기 극복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방역 최일선의 간호인력, 가정 내 돌봄공백, 요양보호사 등 돌봄종사자 근로환경, 최근 특정 공동체(커뮤니티) 감염까지 감염병 위기가 미치는 광범위한 영향에 대해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앞으로도 보건복지 전 분야에서 성평등 관점이 반영된 정책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 붙임 > 제1차 보건복지 성평등 정책 포럼 개요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OHP필름 A3 (레이저프린터용)100매
칠성상회
만들기대장-역대 대통령 입체 책만들기
칠성상회
대영케미컬 올뉴모닝JA M9Y 밀키베이지 카페인트 스프레이 자동차
칠성상회
그랜드카니발 성에방지커버 자동차 앞유리 커버 덮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