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특허청]WIPO, 아카데미국장(D1) 직위에 한국인 채용

btn_textview.gif

WIPO, 아카데미국장(D1) 직위에 한국인 채용
(세계지식재산권기구)
- 역대 3번째 한국인 고위직 진출로 2명의 현직 국장 직위 확보 -

□ 특허청(청장 박원주)은, 지식재산권 분야 UN 산하 국제기구인 세계지식재산권기구(WIPO, World Intellectual Property Organization)가 아카데미(Academy) 국장(Director) 정규 직위에 특허청 출신의 권규우(54세)씨가 정식 채용됐다고 밝혔다.

ㅇ 권국장은 특허청에서 오랜 기간 국제협력과장으로 근무하면서 풍부한 양자·다자 협력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이외에도 상표분야 심판장,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지식재산진흥관 등을 역임하는 등 지식재산권 분야의 전문성도 두루 갖췄다.

□ 권국장의 채용으로 우리나라는 WIPO 내에서 2명의 현직 고위직을 확보하게 됐으며, 역대로는 3번째 고위직 진출*이다.
* 김종안 前 국장(’11년∼’17년), 민은주 국장(’18년∼)

ㅇ 앞으로 권국장은 아카데미국에서 △ WIPO 회원국에 지식재산 교육프로그램을 확대·보급하고, △ 지식재산권의 중요성에 대한 개도국들의 인식제고 전략수립 등의 업무를 총괄할 예정이다.

□ 그간 우리나라는 선진 5개국 특허청(IP5)의 일원으로서 WIPO에 많은 기여를 해 왔음에도 한국인의 WIPO 고위직 진출은 상대적으로 저조했다.

ㅇ 이번 한국인의 WIPO 고위직 진출로 지식재산권 분야 국제사회에서 우리나라 위상과 영향력이 한층 증대되고 지식재산권 국제무대에서 한국인의 활동 역시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 박원주 특허청장은 “금번 국장 채용을 계기로 향후 WIPO 내에서 우리나라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WIPO와도 지속적으로 긴밀한 관계를 형성하겠다.”고 하면서 “이를 통해 우리나라의 지식재산 분야 전문가들이 고위직에 더욱 활발히 진출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나아가 우리기업에 우호적인 글로벌 지식재산환경을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한편 권국장은 서울대 경영학과, 美 워싱턴대학 법학 석박사, 행시36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OHP필름 A3 (레이저프린터용)100매
칠성상회
만들기대장-역대 대통령 입체 책만들기
칠성상회
대영케미컬 올뉴모닝JA M9Y 밀키베이지 카페인트 스프레이 자동차
칠성상회
그랜드카니발 성에방지커버 자동차 앞유리 커버 덮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