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꼭 한번 배우고 싶었던 ‘인문학’ 대학서 무료로 들으세요

대학연계 시민대학 성균관대 인문학 수업

대학연계 시민대학 성균관대 인문학 수업

우리는 종종 인문학에서 답을 얻기도, 위안을 받기도 합니다. 인문학에 관심 있다면 양질의 인문학 강좌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대학연계 시민대학’ 어떠세요. 경희대, 이화여대 등 30개 대학교에서 인문학 강좌를 들을 수 있습니다. ‘힐링을 위한 문학 읽기’, ‘나도 자연인이다’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데요. 예약은 3월 10일부터 시작됩니다. 대학연계 시민대학에서 인문학 지식 가득~ 충전해볼까요?

서울시내 대학 캠퍼스에서 양질의 인문학 강좌를 무료로 들어보자.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학연계 시민대학’을 운영한다.

‘대학연계 시민대학’은 서울자유시민대학의 자체 인프라를 넘어 서울에 있는 각 대학 캠퍼스에서 학교별로 특화된 우수 인문학 강좌를 제공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2013년 경희대?성공회대?이화여대 3개교에서 시작해 지난해에는 총 28개 대학이 참여했다.

올해는 서울여자대학교와 삼육대학교가 새롭게 참여하여 총 30개 대학교로 확대 운영된다. 수강신청은 3월 10일 10시부터 서울시평생학습포털에서 선착순 진행된다.

서울여대에서는 ‘사랑 인문학’을 주제로 오페라?영화?문학 등을 통해 자신에 대한 사랑의 탐색부터 관계의 확장까지 사랑의 의미를 성찰해보는 강좌를 들을 수 있다. ?오페라와 영화로 사랑 읽기 ?자기를 사랑하기 : 노을이 아름다운 시간 ?힐링을 위한 문학 읽기 : 관계 속의 ‘나’ 등이 예정돼 있다.

삼육대는 ‘에코 인문학’을 특화영역으로 선정했다. 환경과 생태, 귀농 등을 주제로 인문학적 고찰과 현장답사, 체험이 결합된 강좌를 들을 수 있다. ?나도 자연인이다 월요반 ?나도 자연인이다 목요반 등이 개강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서울여대, 삼육대와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운영을 비롯한 행?재정적 지원을 약속했다. 각 대학은 올해 상반기부터 특화 영역을 살린 프로그램 구성 및 강사진 운영, 강의 공간과 편의 시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시평생학습포털(sll.seoul.go.kr)→서율자유시민대학→‘대학연계’에서 3월 10일부터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서울시평생학습포털→서율자유시민대학→‘대학연계’에서 3월 10일부터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대학연계 시민대학’ 강좌는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강좌별 일정과 강사, 강의실 등 세부내용은 3월 10일부터 서울시평생학습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학습과 관련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 서울자유시민대학 본부(종로구 송월길 52, 02-739-4463, 4464)로 전화 또는 방문하면 된다.

홈페이지 : 서울시평생학습포털→서울자유시민대학
문의 : 서울자유시민대학 02-739-4463

▶ 더 많은 서울 뉴스 보기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하기
▶ 내 이웃이 전하는 ‘시민기자 뉴스’ 보기

0 Comments

이케아 MALA 몰라 롤 도화지 45cm x 30M
바이플러스
3M라벨 일반형2칸100매 21302(물류관리 200x140mm)
바이플러스
팬시로비 8000 챔피언 컵쌓기 (랜덤1개)
칠성상회
네모 케이스 슬라임 토핑 파츠 랜덤 12종세트_완구 미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