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농촌진흥청, ‘2019년 농촌진흥사업 종합보고회’ 개최
정책
0
361
0
2019.12.18 09:07
?- 19일 본청 종합연찬관서… 농촌진흥기관별 올해의 우수 성과 공유 -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19일과 20일 양일간 본청 종합연찬관에서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2019년 농촌진흥사업 종합보고회(이하 종합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의 가치! 현장에서 같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종합보고회는 농촌진흥사업을 통해 창출된 연구개발, 기술보급 및 국제협력 등 주요성과를 발표하고 2020년도 농촌진흥사업의 추진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다. 이날 연구개발, 기술보급 및 국제협력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공직자에게 시상도 한다.
이 자리에는 전주혁신도시 주민, 농업단체, 농산업체 관계자, 학계 전문가와 농촌진흥청, 도농업기술원, 특?광역시 및 시?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실용화재단 관계자 등 약 1,000명이 참석한다.
올해 종합보고회에서는 농촌진흥기관별로 주요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지역민 및 직원들이 참여하는 ‘농UP 페스티벌’ 행사도 진행한다.
농촌진흥청, 지역 농업기술센터 3곳의 주요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중앙, 지방의 농촌진흥기관이 최우수기관 수상을 위해 대표성과를 발표한다. 또한, 농촌진흥사업의 성과를 전시하고 성과카페를 운영해 시식행사도 연다.
지역민 및 직원들이 참여하는 ‘농UP 페스티벌’ 에서는 성과 영상 UCC 콘테스트를 개최하여 지역 주민, 농업단체 및 농촌진흥공무원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갖는다.
또한, ‘농촌진흥청장과 함께하는 농촌UP 퀴즈 쇼’를 마련하여? 참석자들과 일반상식과 농업관련 퀴즈 맞히기 대결을 한다. 축하공연으로 전북 도내 남성중창단 동호회 ‘루카스’와 ‘완주 만돌린챔버’의 무대도 꾸며진다.
올해를 빛낸 농업과학기술 연구개발과 관련해 농업기술대상 최우수상 3명 등 총 34명(팀)에게 시상한다. 한국농업기술보급대상은 농업 현장에 기술보급 성과가 뛰어난 직원에게 수여하고 대한민국 최고농업기술명인을 선정하여 인증패도 수여한다.
김경규 농촌진흥청장은 “2019년 농촌진흥사업 종합보고회는 올 한해 농촌진흥기관이 이루어낸 성과를 공유하고 2020년을 맞이하는 새로운 각오를 다지고자 준비한 자리이다.” 라며 “보다 많은 농업인과 농업관련 정책수요자, 국민들이 참여해 현장에서 보고 듣고 의견을 교류하는 자리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참고자료] 2019년 농촌진흥사업 종합보고회 계획
[문의] 농촌진흥청 연구성과관리과장 송금찬, 백성열 연구사 063-238-0792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