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농식품산업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
정책
0
476
0
2019.12.10 13:00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사)해외농업자원개발협회와 함께 12월 10일부터 11일, 현대블룸비스타(경기 양평)에서 농식품산업 해외진출 및 협력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한다.
?
○ 이번 행사는 농식품산업 해외진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
○ 북방 및 남방지역 해외진출에 성공한 기업의 사례를 소개하여 국내 농산업 기업의 해외진출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으며 농식품부, 학계, 기업, 유관기관 등 150여명이 참석한다.
□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이 진출초기 많은 투자비용 조달, 해외정보 수집 및 투자환경 탐색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서, 농식품부는 그동안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농식품산업 해외진출지원사업(2009~)‘을 통해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 활성화를 추진*해 왔다.
?
?? * 주요 실적 : ①농산물생산?유통에 필요한 해외진출자금 융자지원(39개기업 1,709억 원), ②해외농업개발서비스 시스템 구축(www.oads.or.kr)을 통해 해외투자환경조사, 컨설팅 등 다양한 정보 제공(모든 기업 해당)
?
□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북방 및 남방권역의 진출기업 사례와 주요 사업성과를 설명하고, 세계 국제곡물시장 변수와 전망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
○ 10일에는 북방 및 남방지역에 진출한 기업들의 곡물 및 사료 가공사업, 농기자재 진출 등 사례와, 캄보디아?미얀마 농업현황 및 비료적용 현황 등을 공유한다.
?
○ 11일은 미국곡물협회의 세계 곡물시장의 주요변수와 전망 발표에 이어 참석자, 전문가 토론을 통해 우리 기업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농식품 해외진출지원사업의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논의한다.
?
□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이 해외진출기업의 현지법인에서 다수 참석하여 보다 생생한 해외진출현장의 목소리와 다양한 정보를 상호 공유함으로써 우리 농식품산업의 해외진출 현주소를 짚어보는 것에 의의가 있으며,
?
○ 향후 “농식품산업의 저변확대와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한 다양한 연관산업의 동반진출을 모색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