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보건복지부]저출산 고령사회 정책 관련 지역 순회 토론회 (11.28. 대구)

btn_textview.gif

저출산 고령사회 정책 관련 지역 순회 토론회 (11.28. 대구)

- 17개 시도 지역 순회 토론회 : 저출산 고령사회 정책 (10.22∼12.19) -
□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와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9주 간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를 돌며 각 지역의 저출산 고령사회 정책에 대해 깊이 있는 토론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 10월 22일(화) 대전?세종에서 시작하여 12월 19일(목) 서울에서 마무리하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지역의 저출산?고령화 현황 및 정책을 알아보고, 지역별 정책 욕구를 파악하여 「제4차 저출산?고령사회기본계획」 수립(’20) 시 참고로 활용할 계획이다.
□ 제9차 대구권 지역 토론은 11월 28일(목) 14시에 대구에 위치한 대구여성가족재단 대회의실에서 개최하였고, 대구지역 고령사회 가족갈등과 대응방안, 대구지역 저출산?고령사회 정책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 1분과(세션)에서는 한국보건사회연구원 김종훈 박사가 “중앙정부의 저출산?고령사회 정책”에 대해, 대구 여성가족재단 성지혜 정책개발실장이 “대구지역 고령사회 가족갈등과 대응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 이어지는 2분과(세션) 토론에서는 대구대학교 양난주 교수가 좌장을 맡고, 대구경부연구원 안성조 연구위원, 경북대학교 사회학과 신형진 교수, 경북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이경은 교수, 계명대학교 간호학과 박정숙 교수가 대구 지역 저출산?고령사회 정책, 대구지역 노부모 돌봄 실태 및 가족 갈등 양상 등에 대해 토론하였다.
?○ 마지막 3분과(세션)에서는 ‘시민과의 대화’를 마련하여 다양한 세대의 대구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대구 지역에 특화된 체감도 높은 저출산?고령사회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열띤 토론을 하였다.
□ 이 토론회에 참석한 보건복지부 양성일 인구정책실장은 “저출산 고령사회 정책 관련 대구지역 토론회를 통해 저출산?고령사회 정책에 대한 대구 지역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지역에 특화된 합리적이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마련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붙임 > 1.? 17개 시도 지역 순회 토론회 개요
2.? 제9회 대구지역 토론회 개요
< 별첨 > 제9회 대구지역 토론회 발제 자료집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모닝/뉴모닝 대시보드커버 대쉬보드커버 실내매트
칠성상회
차량용 선글라스 보관케이스 선바이저 부착 4color
칠성상회
코벨세차스폰지(10P) 자동차세차 스펀지 자동차용품
칠성상회
GV8 더넥스트스파크 HL 붓펜 투명 세트 카페인트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