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19년 10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기 대비 4.1% 증가

btn_textview.gif

1. 전체 매출 동향

?


2019년 10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오프라인 부문(△1.1%)이 감소했으나, 온라인 부문(12.5%)이 성장하며, 전년동기 대비 4.1% 증가

?


<주요 유통업체의 전년동기 대비 월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18년

’19년

10월

11월

12월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전 체

6.7

4.6

5.1

10.6

△0.4

7.6

3.5

7.5

5.0

△0.1

7.0

2.7

4.1

오프라인

△3.6

△0.5

△0.1

6.5

△7.1

1.3

△2.9

1.2

0.7

△5.6

2.1

△5.0

△1.1

온라인

28.3

12.7

14.3

17.3

12.0

18.2

14.1

18.1

11.7

8.7

15.2

17.8

12.5

?


(오프라인 매출) 전년대비 고온*으로 겨울 신상품 판매가 부진하며 전반적인 패션/잡화 판매감소해, 전체 오프라인 매출 감소

?


* ’19년 10월 평균기온은 15.8℃로 ’18. 10월(13℃)에 비해 2.8℃ 높음

?


(온라인 매출) 배송 강화로 식품 판매증가하고 가을 여행상품 기획전으로 서비스/기타 매출이 증가해, 전체 온라인 매출 증가

?


(상품군별 매출) 패션/잡화(△3.9%)아동/스포츠(△3.5%)제외모든 상품군 매출 증가

?


<’19년 10월 전년동기 대비 상품군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가전/문화

패션/잡화

아동/스포츠

식품

생활/가정

서비스/기타

유명브랜드

증감률

7.1

△3.9

△3.5

6.3

3.8

6.7

20.5

?


(구매건수?구매단가) 구매건수는 편의점의 증가에 힘입어 증가(2.2%)하였으며, 구매단가는 대형마트를 제외하고 증가하였으나, 단가가 낮은 편의점의 구매건수가 증가하며 감소(△3.2%)

?


<’19년 10월 오프라인 부문 구매건수?단가 증감률(단위: %)>


구 분

전 체

대 형 마 트

백 화 점

편 의 점

S S M

구매건수

2.2

△4.5

△8.4

4.2

△1.6

구매단가

△3.2

△0.4

5.9

1.2

0.3

?


* 온라인은 구매건수를 집계하지 않고 있어 통계자료에 미포함

(업태별 매출비중) 전월대비 매출이 증가한 온라인편의점비중 확대되었으나, 그 외 오프라인 업태 비중축소

?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4컬러 오리지널 롱 남성장화 방수장화 남성용 레인부츠 장마철 패션장화
슬림한 디자인 여성 스트랩샌들 빅사이즈 캐주얼샌
파스텔 여름 여성 치마 바지 와이드 바지 홈웨어팬츠
족저근막염 아치 TPR 군인 푹신 깔창
모기시루 모기 전자파 밴드 UB-M8 모기퇴치기 시계 유
방탄클리어캡슐젤리 아이폰15프로 6.1
ZZT 재생토너 삼성 SL C485FW 노랑
갤럭시S24 23FE 클리어뷰 풀커버 하드 케이스 p005 (반품불가)
우드케어 오일스테인 woodcare 10리터
유진 6000 GR 그레이 목문 방문손잡이 침실용
옷장 공간할용 가로 세로 옷걸이 매직 랙 멀티 옷걸이
벽데코타일DIY접착식10P 데코타일 셀프인테리어 타일
절수형 스텐샤워기 2호
(동신헬스케어) 후랄라 구취제거제 30캡슐
스케이터 도시락 시나모롤 다이컷 밴드 도시락통
수박소다 350ml 24캔

3M 2205 다용도 마스킹 테이프 12mm
칠성상회
3M 1181 동테이프 동박테이프 25mm x 1M
바이플러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