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제65회 전국과학전람회 시상식 개최
정책
0
544
0
2019.11.27 14:39
제65회 전국과학전람회 시상식 개최
?
□ 국립중앙과학관(관장 정병선)은 제65회 전국과학전람회 시상식을11월 27일(수) 오후 2시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홀에서 개최하였다.
?
ㅇ 전국과학전람회는 과학인구의 저변 확대와 전 국민의 과학화를 위해 1949년에 제1회 대회가 개최된 이후 올해로 65회째를 맞이하는 가장 권위 있는 전국 규모의 과학경진대회이다.
?
□ 영예의 대통령상은 학생부에는 ?중화반응 예측 프로그램 개발 및 활용방안 연구?를 출품한 ‘케미가 기가막혀’ 팀(학성고등학교 2학년 김성윤, 이경하, 이창운 학생)이
?
ㅇ 교원·일반부에는?Maxwell’s wheel을 이용한 역학·전자기 실험장치 개발?을 출품한 콤파스 팀(덕산초등학교 하창봉 교사, 차황초등학교 강혜영 교사, 단계초등학교 천병기 교사)이 수상하였다.
?
□ 국무총리상은 학생부에는 ?3차원 변형 구조에 대한 우리들의 탐구?를 출품한 ‘MG Science’팀(무거초등학교 전문수, 박세현 학생)이
?
ㅇ 교원·일반부에는 ?심해어류 철갑둥어의 발광 제어시스템 및 세균 기원에 관한 연구?를 출품한 ‘포세이돈’팀(광영고등학교 장후천 교감, 목포임성초등학교 오완수 교사)이 수상하였다.
?
ㅇ 그 외에도 부문별 최우수상(10점),특상(75점), 우수상(100점) 등과학생작품을 지도한 교원의 논문(37점)에 대한 대표 시상도 함께 진행되었다.
?
□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수상자에게는 해외문화탐방(11월말 예정)을 통해 견문을 넓힐 기회가 있으며
?
ㅇ 아울러, 보다 많은 학생들이 우수작품을 관람할 수 있도록 지방순회전시를12월에 시?도 과학교육원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미옥 제1차관은 “이번과학전람회를 통해 석유화학 공단지역의 산·염기 물질 누출사고 발생 시 방재·대처 가능한 『중화반응 예측 프로그램 개발 및 활용방안 연구』 등 주변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해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연구를 하여 해결방안을 고민하는 것이 인상적이었다.”라고 말하며, “정부는 미래 과학자들이 하고 싶은 연구를 마음껏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