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조달청]정부 공사현장 건설근로자 출입 전자적으로 관리한다

btn_textview.gif

정부 공사현장 건설근로자 출입 전자적으로 관리한다
조달청-건설근로자공제회, 전자카드제 도입 MOU 체결
체불문제, 건강보험·국민연금 미가입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 기대


□ 조달청(청장 정무경)은 건설근로자공제회(이사장 송인회)와 11월 21일서울 남대문로 건설근로자공제회에서 건설근로자 전자카드제 도입과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 양 기관은 조달청 시설사업에 대한 건설근로자 전자카드제 도입· 운영 및 조기정착, 건설현장 건설근로자의 체계적 관리와 근로여건 개선에 적극 협력하기로 약정했다.
○ 조달청은 맞춤형서비스*로 직접 관리하는 100억 원 이상 공사현장('18년 기준 2.2조 원 규모)에 근로자 출입을 전자적으로 관리하는 전자카드제를 내년부터 전면 도입하기로 했다.
* 조달청이 시설분야 전문 인력 또는 수행 경험이 없어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는 수요기관을 대신하여 건설사업 추진 과정(기획·설계·시공·사후관리 등)의 전부 또는 일부를 대행 관리
○ 건설근로자공제회는 조달청 공사현장의 전자카드제 운영 교육, 홍보를 지원하고 출입 기록 등 근로자 정보를 제공한다.

□ 앞으로 출입기록을 활용한 적극행정을 통해 현장의 노무비 청구나 4대 보험가입 누락을 방지하는 등 투명한 노무관리*, 복지사각지대 해소가 기대된다.
* 조달청 공사계약 → 전자카드로 출입관리 → 하도급지킴이로 노무비 지급

□ 정무경 조달청장은 "건설근로자가 임금을 직접 지급받는 조달청의 하도급지킴이 시스템과 출입기록을 관리하는 전자카드제가 어우러진다면 체불문제 외에도 건강보험·국민연금 미가입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 불법 외국인근로자 방지와 같은 일자리지킴이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 "조달청이 직접 관리하는 맞춤형서비스 공사의 성과분석을 바탕으로 연간 12조 원에 달하는 조달계약 공사 전체까지 전자카드제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문의: 공사관리과 김성우 사무관(042-724-7442)
공공누리
조달청 이(가) 창작한 정부 공사현장 건설근로자 출입 전자적으로 관리한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모닝글로리 초등 1-2 14칸노트 초등학교 공책 쓰기
칠성상회
무지개 잉크패드
칠성상회
신한 칼라 터치라이너 0.1 쿨그레이
칠성상회
유진 7자형걸이 대형 와이어 액자걸이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