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보도자료) 소방청장, 소방공무원 국가직화 관련 대국민 보고문 발표
정책
0
547
0
2019.11.19 17:00
□ 소방청(청장 정문호)은 오늘 소방공무원 신분을 국가직으로 일원화하기 위한 소방공무원법 등 6개 법률 제·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된 것과 관련하여 국민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보고문을 발표했다.
□ 정문호 청장은 보고에 앞서 독도 헬기사고로 순직하거나 실종된 분들에 대해 애타는 마음을 전하며, 그분들의 희생을 영원히 기억할 수 있는 조치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이어서 정 청장은 2017년 소방청 개청에 이어 이원화 상태로 40여년을 지내 온 소방공무원 신분이 일원화된 된 것은 작은 국토면적과 높은 도시화율 등 우리나라 사회환경에 적합한 조직체제를 갖춘 것이라 평하고 세계적으로도 매우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고 했다.
□ 이를 통해 지역에 따라 격차가 있던 소방서비스의 수준과 안전도를 균등하게 하고, 우리나라 산업의 발전과 생활환경의 변화에 맞게 국가가 중심이 되어 총력대응하는 일사분란한 대응시스템은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 그는 대국민 보고를 마치면서 정부와 국회가 오랜 고민과 논의과정을 거치면서 보다 견고한 체제를 만들 수 있었고, 무엇보다도 국민과 사회각계의 전폭적인 지지와 격려는 가장 큰 힘이 되었다고 했다.
□ 소방청은 내년 4월 1일부터 시행되는 국가직화를 위한 하위 법령개정 등 후속 작업을 진행하고, 조만간 기자회견 등을 통해 국민안전의 향상을 위한 발전계획을 발표할 것이라고 했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