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해양경찰청]전국 최고의 해상교통전문가들 한자리에

btn_textview.gif

전국 최고의 해상교통전문가들 한자리에

-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전국 VTS 센터장 회의 개최 -


해양경찰청(청장 김용진)은 VTS 발전과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전국 해상교통관제(VTS)센터장 회의」를 개최하였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해양경찰청장 주재로 전국 19개 해상교통관제센터장 및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올해 정책 방향과 주요 업무계획을 논의하고, 우수 관제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25년도 해상교통관제 주요 정책으로는 ▲ '26~30년 중장기 기본계획 수립 ▲ VTS 디지털 통신체계 개발 ▲ 관제신고 방법, 영해 밖 관제수역 관제절차에 관한 제도개선 ▲ 전국의 실시간 관제정보 공유를 위한 정보화 전략 수립 ▲ 관제사 실무 역량강화 등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또한, 각 지방청에서는 ▲ 농무기 관제 강화계획 ▲ 교육훈련센터 기능 확대 ▲ 관제구역 확대에 관한 사항 ▲ 동해·포항광역VTS 구축 운영 ▲ 해역별로 발생한 우수 관제 사례 등을 발표하고 심층적인 논의를 진행했다.

아울러, 이날 회의에서는 상황관리에 관한 전문가 특강을 진행하여 해양 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을 통해 수색구조지원 및 2차 사고 예방을 위한 대책을 강구했다.

여성수 경비국장은 "지속적인 현장과의 소통으로 해양사고를 예방하고, 이를 통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VTS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알파 실버 아크릴물감 50ml 12색 B
칠성상회
석광 2000 나무 산가지 수계산
칠성상회
3M 몰딩 양면테이프 백색 20mm x 11M
바이플러스
3M 5069 양면테이프 원형 45mm 10개묶음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