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국방부]전국적 산불진화에 군 전력 투입

btn_textview.gif

□ 울산과 경북, 경남 등 전국적으로 발생한 대형산불 현장에 군 전력도 투입되고 있습니다. 국방부는 군 대비태세 유지와 군사작전 수행에 제한이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가용한 병력과 장비를 산불 진화작업에 적극 투입하고 있습니다.

□ 국방부는 오늘(3.25.) 하루에만 진화인력 약 1,500여 명, 군 헬기 45대를 투입해 산불 진화 및 잔불 제거, 의료 지원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산불 발생 이후 지금까지 국방부가 진화작업에 투입한 진화인력은 총 5,000여 명이며, 군 헬기는 총 146대입니다.

ㅇ특히, 군 헬기의 경우, 지난 21일 경남 산청에 2대 지원한 것을 시작으로, 22일에는 산불 발생 전 지역에 총 29대, 23일과 24일에는 각각 총 35대, 오늘 25일에는 총 45대로 점차 규모를 늘리는 한편,

ㅇ오늘(3.25.) 경남 산청에 투입된 군 헬기 8대 중 4대를 오후에는 경북 의성으로 전환 지원하는 등 산불의 정도와 양상에 따라 실제 산불 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탄력적인 지원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또한, 군 헬기뿐만 아니라, 산불 진화에 투입되는 모든 헬기가 임무 수행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관련 기관과도 협력을 강화하였습니다.

ㅇ25일 오전 현재까지, 산림청, 소방청 등 유관기관 헬기에 항공유류를 총 184회(95,000갤런) 지원하였으며,

ㅇ조종사 임무 수행을 위한 휴식 공간 마련 및 편의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아울러, 군은 산불 진화 현장에 투입되는 장병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습니다.

ㅇ장병들은 주 진화작업이 아닌, 잔불 제거 및 의료 지원 등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ㅇ투입 장병들을 대상으로 사전 건강 상태 점검, 위험성 평가를 실시하여 임무 수행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ㅇ뿐만 아니라, 장병들의 피로도 관리와 휴식 보장을 위해 최대 2일을 초과하지 않도록 교대 근무 체계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 국방부는 군사 대비태세를 유지한 가운데, 국가적 재난 현장에 가용한 군 전력을 적극적으로 투입하여, 산불 피해를 최소화하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알파 실버 아크릴물감 50ml 12색 B
칠성상회
석광 2000 나무 산가지 수계산
칠성상회
3M 몰딩 양면테이프 백색 20mm x 11M
바이플러스
3M 5069 양면테이프 원형 45mm 10개묶음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