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에너지시설 안전관리로 민생안정에 만전
정책
0
8
0
11시간전
에너지시설 안전관리로 민생안정에 만전 |
- 최남호 2차관, 대전광역시 중촌 수소충전소 안전관리 현장방문 - 주요 에너지시설에 대한 공공기관 안전관리 상황 점검 회의 개최 |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 이하 산업부) 최남호 2차관은 1월 16일(목), 설 명절을 앞두고 주요 에너지시설에 대한 안전관리 상황을 점검하고 수소충전소의 안전관리 현장을 방문하였다.
?
산업부는 최근 안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1월 7일부터 24일까지를 에너지 시설물 특별 점검기간으로 지정하였다. 이에 따라 관련 공공기관은 소관 에너지시설에 대한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
안전점검 회의에서 최 차관은 안전관리를 위한 각 기관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모두발언을 통해 “에너지시설의 철저한 안전관리는 국민 안전 보장과 안정적 에너지 수급에 필수적”이라고 강조하였다. 그리고 “에너지 시설물에 대해 안전관리를 철저히 하고, 보수 및 보강 등 유지관리가 필요한 시설물은 신속히 조치를 완료할 것”을 당부하였다.
?
한편, 최 차관은 인근의 중촌 수소충전소를 방문하여 수소충전소의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였다. 그리고 지난해 12월 충주 및 부산 수소충전소에서 발생한 사고를 언급하며, 안전 사각지대 발굴과 유사 사고 방지에 유념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