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환경부]환경인재개발원·인천교육청, 교원 환경교육역량 강화 위한 협약 체결

btn_textview.gif

▷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중립 실현 등 교원 환경교육역량 강화 연수과정 운영


환경부 소속 국립환경인재개발원(원장 김효석)은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과 교원 환경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1월 14일 인천광역시교육청 내(인천 남동구 소재)에서 체결한다.


청소년 등 미래세대가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중립 실천 등 환경문제를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해결토록 하기 위해서는 환경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일선 교원의 지속적인 환경교육역량 개발이 요구된다. 


이에 국립환경인재개발원과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인천시 소재 교원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향후 2년간 인천시 소재 초·중·고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교원 환경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필요한 인력·시설 등 자원도 상호 지원하기로 했다. 


아울러, 관련 교육과정을 직무교육으로 인정하는 등 지역 교원의 참여를 이끌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관리자(교장 등) 대상 국가환경교육 정책에 대한 이해 및 학교 환경생태교육에서 관리자의 역할 교육을 비롯해 일반교사 대상 환경교육 교수기법 등 학교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된다. 


교육과정이 완료된 이후에는 만족도 조사 및 현업적용도 평가 등을 통해 교육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이고 다른 시도 교육청과 업무협약 추진 및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김효석 국립환경인재개발원장은 “기후변화 및 탄소중립 등 환경문제에 학교 교육이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이번 협약을 계기로 미래세대 청소년들이 지속가능한 삶에 대한 체계적인 환경교육을 받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붙임  1. 협약식 개요

      2. 협약서.  끝.


담당 부서 국립환경인재개발원 책임자 과장 조재운 (032-560-7770)   담당자 사무관 임호균 (032-560-7811)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3공 스크류펀치 판교
칠성상회
콜스탬프 자동스탬프 C-0822 원본대조필 (38x13mm)
칠성상회
3M 4421 다용도 양면테이프 사각 10x35mm 20개입
바이플러스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