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bhc 2024년 인기메뉴 TOP5
bhc는 지난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뿌링클'이 전체 메뉴 중 1위를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그 뒤를 이어 △후라이드치킨 △핫후라이드치킨 △맛초킹 △양념치킨이 인기 순위 상위권에 올랐다. 이외에도, 치킨 및 사이드 메뉴 전반에서 매운 맛 제품이 두각을 나타냈다.
bhc의 대표 메뉴 '뿌링클'은 출시 이후 10년 동안 변함없이1위를 유지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뿌링클콤보 △뿌링클 순살 △뿌링클 한마리 등의 메뉴가 고객들로부터많은 사랑을 받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0월, 뿌링클 10주년을 기념해 자사 앱에서 진행된 '10년 전 가격 그대로' 이벤트도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평소 대비 30% 이상판매량이 증가하며 강력한 인기를 입증했다.
2024년은 bhc의 매운맛메뉴들이 두각을 나타낸 해였다. 대표 매운맛 메뉴 ‘핫후라이드’는 하반기 급성장을 기록하며 지난해 메뉴 판매 5위에서 3위로 순위가 상승했다. 이외에도‘맛초킹’과 '핫골드킹'이 꾸준한 판매 상승세를 보이며, 매운맛 강세를 이어갔다.
bhc는 매운맛 트렌드를 반영해 상반기 신개념 양념치킨 '쏘마치'를 출시, 3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60만 개를 돌파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하반기에는 맛있게 매운 맛 ‘내슈빌 퐈이어킹’을 선보이며, 매운맛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매운맛 열풍은 사이드 메뉴에서도 두드러졌다. ‘분모자 로제 떡볶이’와 ‘떡볶이’ 등은 치킨과조화로운 맛의 조합으로 높은 인기를 끌었으며, ‘빨간소떡’은 ‘뿌링소떡’보다 15만개 이상 판매되는 등 인기 사이드 메뉴로 자리잡았다.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