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미국과 협력 증진 위해 산업부 장관 방미

btn_textview.gif


미국과 협력 증진 위해 산업부 장관 방미

- 산업·통상·에너지 분야 협력 강화와 우리 기업에 대한 우호적 환경 조성

- 반도체·배터리·자동차 등 우리 기업이 다수 진출한 조지아주도 방문


산업통상자원부 안덕근 장관은 1.6.()부터 1.10.()까지 미국을 방문하여 미() 의원 및 연방·주 정부인사 등을 면담하여 산업·통상·에너지 분야에서의 양국 협력을 강화하고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 서거에 대한 조문 활동도 할 예정이다.

안 장관은 1.6()~1.7()에는 자동차·배터리·반도체 등 첨단산업 분야 우리 기업이 다수 진출해 있는 조지아주를 방문한다. 조지아주에서는 브라이언 켐프(Brian Kemp) 조지아 주지사 등을 면담하여 조지아주에 투자한 우리 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요청할 예정이다. 또한, SK온 조지아 공장 방문 및 조지아주 진출기업 간담회를 통해 대미(對美) 투자 기업의 애로사항 점검과 함께 조지아주 차원에서 한-미 산업 협력 강화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안 장관은 1.8()~1.10()에는 워싱턴 D.C.를 방문하여 우리 기업의 대미 투자 및 기업 활동과 관련이 있는 미국 상·하원 의원 등을 면담하여 우리 기업의 대미 투자와 활동이 안정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미 의회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할 예정이다. 또한, 안 장관은 미 업계 및 싱크탱크 관계자 면담 등을 통하여 첨단산업 분야 한-미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안 장관은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은 한-미 간 안정적이고 굳건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는데 크게 기여하신 대통령이라고 언급하면서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의 서거를 애도하는 한편, “이번 방미는 우리 기업의 안정적인 대미 비즈니스 환경을 보장하고 미국 신()정부에서도 한-미 간 산업·통상·에너지 전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된 방문이라고 평가하였.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3M 4421 다용도 양면테이프 사각 10x35mm 20개입
바이플러스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
스마토 로프 탄력바 차량용 안전바 고무바 화물차 10M
칠성상회
카피바라 마시멜로 말랑이 (8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