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보건복지부]통합심리지원단 유가족 등 심리지원 서비스 제공

btn_textview.gif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통합심리지원단 유가족 등 심리지원 서비스 제공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12월 30일(월) 15시 전라남도청에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대응을 위해 ‘통합심리지원단’ 회의를 개최하고 유가족 심리지원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중앙부처(보건복지부,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단체(전라남도, 광주광역시) 및 국가트라우마센터, 권역별트라우마센터, 제주항공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하여, 효과적인 심리지원방안 및 기관별 역할을 논의하였다. 


 통합심리지원단은 거점별로 현장을 지원한다. ▲공항에서는 국가·권역별트라우마센터가 대합실에 심리상담공간을 마련·운영하고, 마음안심버스를 배치하여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가족 임시 숙소 및 분향소에서는 광역·기초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재난심리교육을 이수한 정신건강전문요원 등 인력 총 320명을 투입하기로 하였다. 기관별로는 국가트라우마센터, 권역별트라우마센터 60명, 전남도 광역·기초 정신건강복지센터 120명, 광주 광역·기초 정신건강복지센터 140명이다. 


 또한, 국가·권역트라우마센터 정신건강전문의도 순환근무를 통해 의료지원을 한다. 적십자사 구호팀과 함께 공항 내 유가족 공간을 살피며 유가족 심리상태를 살피고, 필요한 의료·심리 통합지원을 제공한다. 


 국가·권역트라우마센터와 정신건강복지센터는 현장심리지원 이후 심리지원에 동의한 유가족에 대해 대면·비대면 등 심리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통합심리지원단은 관계부처가 협력하여 유가족의 애도과정을 지원하고, 심리적 어려움이 조금이라도 해소되고,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카피바라 마시멜로 말랑이 (8개)
칠성상회
25년 양지사 다이어리 한장에365일 카렌다 B2 1면1년
칠성상회
루벤스 빽붓 배경붓 81 4호 -38810
칠성상회
문화 백투명 3공D링바인더 5cm A4 백색 PVC B749-71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