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디지털 통상 청년 전문가 양성을 위한 주요 국가별 지침서 발간

btn_textview.gif


디지털 통상 청년 전문가 양성을 위한 주요 국가별 지침서 발간

디지털 통상 전문인력 양성사업” 4번째 디지털 통상 교재 펴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 이하 산업부)는 디지털 통상 분야 청년 전문가 양성을 위해 22년부터 추진 중인 디지털 통상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디지털 통상 교재를 매년 개발·보급하고 있으며, 올해는 4* 교재인 디지털 통상규범과 국가 간 협정의 발전을 발간하였다.

* (’21) 사례로 손쉽게 이해하는 디지털 통상의 기초, (’22) 주요 이슈로 보는 디지털 통상 시대
(’23) 디지털 통상 협정 길라잡이: 기본개념과 용어 100
(’24) 디지털 통상규범과 국가 간 협정의 발전

산업부 홈페이지(http://www.motie.go.kr, 정책·정보 간행물)에서 내려받기 가능

디지털 통상 교재는 산업부와 한국표준협회(회장 문동민)가 공동으로 개발하여 보급하고 있으며, 대학교수·연구원 등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집필진으로 참여하고 있다. 특히, 올해 교재는 산업부 2030 청년자문단(무역·투자·통상 분과)이 검토 과정에 참여하여 디지털 통상 분야 재직 청년들의 시각을 현장감있고 생동감있게 반영하도록 노력하였다.

아울러, 이번 교재는 디지털 통상의 현황과 향후 발전 과제를 제시하고, 미국 ·유럽연합(EU) 등 디지털 통상을 선도하는 세계 주요국과 싱가포르·호주·베트남 디지털 통상 분야에서 새로운 통상 협력의 교두보를 마련하고 있는 중견·개도국의 디지털 통상 대응체계 및 시사점 등을 도출하는 방향으로 구성하였다.

각 주제별 학습 목표, 사례·이슈 등을 체계적으로 구성하였고, 특히,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각 주제별 핵심 토론 주제를 제시하고 이에 대한 집필진의 예시 답안도 제공하는 등 강의 교재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정리하였다.

정인교 통상교섭본부장은 발간사를 통해, “우리 정부는 국제 통상환경의 디지털화에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통상 네트워크 확장과 더불어 전문인력 양성 등 국내 정책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강조하며, “앞으로도 시의성있고 활용도 높은 디지털 통상 교재를 개발하여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투싼Ix에어컨필터 PM2.5 초미세먼지 차단
칠성상회
지퍼 다이어리 업무용다이어리 회사다이어리
칠성상회
DO_CAR0025_차량용 안경 선글라스 케이스 선바이저포켓
칠성상회
선물포장 오간자주머니 핑크 7cmx9cm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