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농림축산식품부]제2회 케이-푸드 플러스(K-Food+) 수출탑 시상식 개최수출 증대 기여 50개 기업 수상

btn_textview.gif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1218일 서울 양재동 에이티(aT)센터에서 2회 케이푸드 플러스(K-Food+) 수출탑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케이푸드 플러스(K-Food+) 수출탑(이하 수출탑)’ 농식품뿐만 아니라, 지능형농장(스마트팜), 농기계, 비료, 농약, 종자, 동물용 의약품, 반려동물 사료(펫푸드) 등 전후방산업을 수출산업으로 육성하고 수출 확대에 노력한 기업을 격려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올해 케이푸드 플러스(K-Food+) 수출은 11월말 기준 117.7억불을 기록하여 역대 최고 실적을 경신하고 있으며, 수출 확대 등 성과가 우수하여 실적 달성에 기여한 50개 기업이 수상의 영광을 가졌다.

 

  수출탑은 억불대, 천만불대 등 수출실적에 따라 수여하는 대상최우수상우수상과 도약상시장개척상스마트팜상상생협업상 등 테마탑으로 구성된다.

 

  불닭브랜드의 세계적인 인기로 고공 성장세를 이어간 삼양식품()’ 최고 실적인 7억불을 달성해 2년 연속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KGC인삼공사는 변화하는 해외 소비자 요구에 맞춘 건강기능식품 수출 확대로 1억불을 달성하여 대상을 수상하였다.

 

  최우수상·우수상 수상기업은 총 38개 기업으로 전년에 비하여 천만불대 기업이 12개 늘어나는 성장을 보였다. 식물성기반 제품 수출 확대에 노력한 풀무원식품 주식회사, 전통식품인 장류의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한 샘표식품 주식회사, 냉동김밥 등 쌀가공식품 열풍을 일으킨 올곧과 농업회사법인 한우물 등이 수상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쌀가공식품, 소주, 펫푸드 제품으로 높은 수출 증가율을 기록한 복을만드는사람들 주식회사, 주식회사 화요, 대주산업 주식회사는 도약상을 수상하였고, 떡볶이 세계화에 앞장선 농업회사법인 영풍, 비료 시장 확대 성과가 있는 남해화학() 4개 기업은 시장개척상을 수상하였다.

 

  아울러, 지능형농장(스마트팜) 수출수주 성과가 있는 기업에게 수여되는 스마트팜상()그린플러스, 주식회사 미드바르가 수상하였고,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협업을 통해 수출 확대를 위해 노력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생협업상은 GS리테일이 영예를 얻었다.

 

  농식품부 송미령 장관은 세계 속의 케이-푸드 플러스(K-Food+) 수출은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하며 무한한 수출 확대 잠재력을 보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수출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상품개발부터 현지 시장진출까지 지원정책을 적극 추진하여 지속적으로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수출탑 수상기업 명단

별첨 수출탑 시상식 사진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선물포장 오간자주머니 핑크 7cmx9cm
칠성상회
자동차 올뉴 더뉴 쏘렌토 아크릴 신형 로고 엠블럼
칠성상회
MY-SA 불스원 코팅왁스 500ml 광택 도장면 강화
바이플러스
조인컴퍼니 야광스위치꾸미기스티커 시리즈3 4종 택1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