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산업부, 대내외 불확실성 총력 대응 체제 가동 「민관합동 실물경제 비상 전략회의」 개최

btn_textview.gif


산업부, 대내외 불확실성 총력 대응 체제 가동

민관합동 실물경제 비상 전략회의개최

- 장관 기업 지원 최후 보루, 흔들림없는 산업·통상정책 추진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 안덕근 장관은 대통령 탄핵안 가결과 미() 정부 출범 임박 등 대내외 불확실성에 대응하여 1217() 오후 무역협회에서 1·2차관, 통상교섭본부장과 경제단체 및 주요 업종별 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합동 실물경제 비상 전략회의를 주재하였다.

안 장관은 산업부는 기업 지원의 최후 보루로서 흔들림없이 산업·통상 정책을 추진하면서 민관 원팀으로 불확실성에 대응해 나갈 것이라 강조하고, 정부-협단체-기업 간 실시간 소통체계를 구축하고 신속한 애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 달 앞으로 다가온 미() 신행정부 출범에 대해서기업과 긴밀히 소통하면서 우려 요인과 기회요인을 면밀히 분석하여 부정영향을 최소화하고, 상호호혜적 한미 관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산업부는 엄중한 상황인식 하에 실물경제 동향을 긴밀히 모니터링하면서, 기존에 추진 중인 첨단산업 육성·공급망 강화 등 산업정책을 차질없이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수출기업이 예상치 못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무역금융 강화 등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불확실성을 돌파하기 위한 적극적 투자와 외투 유입을 위해 규제개선 및 기업지원 체계 구축도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환율상승에 따른 국내 에너지 가격을 모니터링하고, 에너지 수급 및 시설의 정상 가동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일일 점검체계도 철저히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업계 관계자들은 정부-업계 간 실시간 소통체계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업계 차원에서도 불확실성 극복을 위해 다각적 노력을 해 나갈 것이며, 그 과정에서 정부와 긴밀히 정보를 공유하고 대응방안을 협의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선물포장 오간자주머니 핑크 7cmx9cm
칠성상회
자동차 올뉴 더뉴 쏘렌토 아크릴 신형 로고 엠블럼
칠성상회
MY-SA 불스원 코팅왁스 500ml 광택 도장면 강화
바이플러스
조인컴퍼니 야광스위치꾸미기스티커 시리즈3 4종 택1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