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외교부]외교부, 내년 우리나라의 믹타(MITKA) 의장국 수임을 앞두고 주한 믹타 외교단과 협력 강화 방안 논의

btn_textview.gif

  외교부는 12.16.(월) 서울에서 주한 믹타(MIKTA) 외교단을 대상으로 리셉션을 주최했다.


※ 믹타(MIKTA) : 멕시코(Mexico), 인도네시아(Indonesia), 한국(Korea), 튀르키예(T?rkiye), 호주(Australia)로 구성된 중견국 소다자 협의체로 2013년 9월 제68차 유엔총회 계기 출범


  이번 행사에는 주한멕시코대사, 주한호주대사, 주한인도네시아대리대사, 주한튀르키예대사관 차석 등 믹타 회원국 공관 관계자와 외교부 직원 등 총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철 외교부 국제기구·원자력국장은 환영사에서 믹타가 2013년 설립된 이래 정상과 장관 등 고위급을 포함한 각급에서 활발한 교류를 이어왔으며, 관련 다자회의 계기에 이루어진 지속가능발전, 국제 평화 및 안보, 국제 보건 등 다양한 분야에 관한 공동발언과 공동성명 등을 통해 국제사회 현안 대응을 위한 단합된 목소리를 내온 점을 평가했다.


  아울러, 이 국장은 멕시코가 올해 믹타 의장국으로서 믹타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온 데 대해 사의를 표하고, 우리나라가 내년 의장국으로서 지역적·국제적 도전과제 해결을 위한 믹타의 건설적인 역할을 강화하는 데 기여해나가겠다고 했다.


  주한 믹타 외교단 대표들도 축사를 통해 우리나라의 리셉션 개최에 사의를 표하고, 내년 우리나라의 믹타 의장국 활동 중 믹타 협력이 더욱 확대되고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이번 리셉션은 우리나라의 내년 제12대 믹타 의장국 수임을 앞두고 주한 믹타 외교단을 초청하여 우리의 의장국 활동에 대한 관심과 지지를 당부하는 한편, 믹타 회원국 간 협력 현황 및 향후 발전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는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된다.


※ 믹타 회원국은 1년 주기로 돌아가며(멕시코→한국→호주→튀르키예→인도네시아 順) 의장국 수임



붙 임 : 행사 사진.  끝.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3M 4421 다용도 양면테이프 사각 10x35mm 20개입
바이플러스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
스마토 로프 탄력바 차량용 안전바 고무바 화물차 10M
칠성상회
카피바라 마시멜로 말랑이 (8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