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제10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 개최

btn_textview.gif


10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 개최

- 중견기업법 시행 10년을 맞아 역대 최대규모인 57점 유공자 포상

- 금탑산업훈장 대창 조시영 회장, 은탑산업훈장 에스디바이오센서조영식 의장

- 중견기업계, 역동적 혁신성장을 통한 수출·투자·일자리 확대 다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와 한국중견기업연합회(이하 중견련’)12.16.() 오후 3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10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2015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금년 행사에는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최진식 중견련 회장, 중견기업 대표 및 임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하였다.

역동적 혁신성장, 중견기업이 앞장서겠습니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중견기업특별법 시행(`14.7) 10년을 맞아, 중견기업의 성장과 산업발전에 기여한 중견기업인에 대해 역대 최대규모인 57점의 유공자 포상이 이루어졌다.

* 훈장(2), 포장(2), 대통령표창(4), 국무총리표창(5), 산업부장관표창(44) 57

오늘 최고 영예인 금탑 산업훈장은 대창의 조시영 회장이 수상하였다. 조 회장은 1974년 우리 산업에 기반이 되는 비철금속 기업을 창업하여, PCB(인쇄회로기판) 도금용 소재(동양극, 銅陽極)를 국산화하는 데 성공하고, `89년 상장 후 연평균 10% 수준의 매출 성장을 이루었다. 특히, 주력 제품인 황동봉(黃銅棒) 분야에서는 국내 1, 세계 5위 기업으로서 국가 산업의 발전과 고도화에 기여하였다.

은탑 산업훈장은 에스디바이오센서의 조영식 의장이 수상하였으며, 코로나 팬데믹 당시 세계 최초로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 키트를 세계보건기구(WHO) 긴급사용목록에 등재한 바 있다. 특히, 신속진단 키트를 100여 개 국가에 공급하며 수출 증대는 물론, 확진자 감소와 인류 건강 증진에 기여하였다.

한편, 금번 행사에서 중견기업계는 향후 3년간 매년 투자 40조원, 수출 1,300억불, 신규 일자리 30만명 창출을 목표로 제시하고, 저출산, 지역경제 불균형 등 사회문제 해결에도 앞장서겠다고 다짐하였다.

중견련 최진식 회장은 중견기업법 시행으로 중견기업 지원에 대한 근거가 명확해졌고, 중견기업은 우리 경제에서 특별한 핵심 기업군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경제의 허리로서 산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위상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3M 4421 다용도 양면테이프 사각 10x35mm 20개입
바이플러스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
스마토 로프 탄력바 차량용 안전바 고무바 화물차 10M
칠성상회
카피바라 마시멜로 말랑이 (8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