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기상청]2025년 세계기상기구 달력에 국내 작품 수록된다

btn_textview.gif

2025년 세계기상기구 달력에 국내 작품 수록된다

- 세계기상기구(WMO) 2025년 달력 사진전, 자연의 힘을 보여주는 우리나라 작품 선정

 

기상청(청장 장동언)세계기상기구(WMO) 2025년 달력 사진 공모전우리나라에서 제출한 보발재의 겨울(Winter in Danyang Bobaljae pass/이상운())12월 사진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세계기상기구는 매년 193개 회원국을 대상으로 다음 해 달력 사진 공모전을개최하며, 올해는 조기경보 격차 함께 줄이기(Closing the early warning gap together)를 주제최종 14(표지 2점과 월별 각 1)을 선정했다.


12월 사진으로 선정된 보발재의 겨울은 극심한 기후변화 시대에 기상재해에 대한 조기경보시스템의 중요성과 자연의 힘을 사진으로 잘 담아낸 작품이라는평가를 받았다. 우리나라는 2020년부터6년 연속 세계기상기구달력 사진 공모전에 최종 선정되고 있다.


장동언 기상청장은 이번 세계기상기구2025년 달력 사진은기후변화로 인해 극심해지는 기상재해의 위험을 알리고, 조기경보시스템을 통해 시민과지역사회가 함께 힘을 모아야 할 때임을 강조했습니다.”라며, “세계기상기구달력 사진전에는 기상청 기상기후 사진 공모전 출품작 중 그해 주제에 부합하는 작품을 선정하여 응모하는 만큼, 앞으로도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참여를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 배너 이미지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자동차 배선 커넥터 터미널 단자 핀 제거 도구 공구
칠성상회
유니아트 DIY647 종이 입체가면 만들기 양
칠성상회
이케아 GESTALTA 예스탈타 인체모형
바이플러스
팰리세이드 4호 블랙 자동차커버 하프커버 차량용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