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보건복지부]44개 상급종합병원 구조전환 참여

btn_textview.gif


44개 상급종합병원 구조전환 참여

- ?상급종합병원 구조전환 지원사업? 제5차 선정 결과 2개소 추가 참여 -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12월 5일(목) ?상급종합병원 구조전환 지원사업? 5차 참여기관으로 총 2개소(강북삼성병원, 화순전남대병원)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47개 상급종합병원 중 44개 상급종합병원이 구조전환에 참여한다. 


  상급종합병원 구조전환을 통해 ?상급종합병원이 중증·응급·희귀 질환 중심으로 진료역량을 강화하고 ?2차 병원 등 진료협력병원과강력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면서, ?전공의에게는 밀도있는 수련을 제공하는 등 의료전달체계를 정상화해 나갈 계획이다. 


  정부는 상급종합병원 구조전환에서 그치지 않고, 의료전달체계 정상화 완수를 위해 환자들이 믿고 찾아갈 수 있는 지역의 2차병원과 일차의료를 강화하는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 예: ?지역 내 포괄적 진료 역량과 심뇌질환 등 응급 상황 대응이 가능한 「(가칭)포괄 2차병원 지원방안」, ?화상, 수지접합, 분만 등 필수진료의 전문역량을 갖춘 「전문병원 지원방안」, ?만성질환 등 통합·지속적 관리를 위한 「일차의료 강화방안」 등


   아울러, 비급여와 실손보험으로 인한 의료남용 등 의료이용의 왜곡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비급여 및 실손보험에 대한 개혁방안도 공청회를 개최하는 등 충분한 의견수렴을 거쳐 마련할 계획이다.  



  정경실 의료개혁 추진단장은 “지역과 필수의료를 강화하는 것은 국민 생명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꼭 필요한 과제”라고 하면서 “상급종합병원이 중증·응급·희귀질환 진료에 집중하면서 임상-수련-연구의 핵심 기능을 균형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지역의 2차 병원과 일차의료를 강화하는 방안도 함께 마련하여 지역 중심의 의료전달체계를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실효성있는 대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의료현장과 각 계의 의견을 다양한 방법으로 수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문화 백투명 3공D링바인더 5cm A4 백색 PVC B749-71
칠성상회
다용도 양면 투명테이프 30mmx3M
칠성상회
컨셉토디자인 확장형 코일매트 티볼리 에어 (2016-2019) 운전석1p
칠성상회
이케아 DRONJONS 드뢰니엔스 연필꽂이 화이트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