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특허·디자인 분류 매칭정보’로 선행 디자인 더 쉽게 찾는다!
정책
0
8
0
11.21 10:55
'특허·디자인 분류 매칭정보'로 선행 디자인 더 쉽게 찾는다! - 특허청, 특허·디자인 분류 매칭정보 구축사업 설명회 개최(11. 21.) - |
특허청(청장 김완기)은 11. 21.(목) 14시 특허청 서울사무소(서울 강남구)에서 현장소통의 일환으로 특허출원 및 심사 시 선행 디자인 검색 편의성 향상을 위해 구축한 ‘특허·디자인 분류 매칭정보’를 활용?확산하기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최근 특허기술과 디자인이 융합되는 추세에 따라 특허출원 및 심사 시 선행 디자인에 대한 검색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특허·디자인 분류 매칭정보 구축 결과 및 매칭정보를 활용한 심사 사례를 공유하고, 관련 업계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허청 특허심사기획국장과 정책 담당자를 비롯해 산업계*, 선행기술조사기관, 변리사 등 정책 수요자들이 참석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 현대차 지적재산실, LG전자 IP개발실, LG생활건강 지적재산팀 등
특허·디자인 분류 매칭정보는 특허·디자인 분류 간 연관성을 바탕으로 해당 특허 분류에 가장 가까운 디자인 분류를 매칭시킴으로써 외관에 특징이 있는 특허기술 출원 및 심사 시 선행 디자인 검색을 보다 쉽고, 정확하게 할 수 있도록 구축됐다.
특허청 신상곤 특허심사기획국장은 “이번 설명회에서 수렴된 의견을 특허·디자인 분류 매칭정보 구축사업에 반영해 특허심사의 신뢰도와 검색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키고, 나아가 특허의 법적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