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제10회 ‘2024 올해의 에스엔에스(SNS)’ 정부부처 인스타그램 부문 최우수상 수상

btn_textview.gif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는 '제10회 2024 올해의 SNS'에서 올해의 인스타그램 정부부처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올해의 에스엔에스(SNS)’는 사단법인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의회정책아카데미가 주관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정부 기관이 후원하는 행사로, 에스엔에스(SNS) 활용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한 누리소통매체(소셜미디어) 창작자(크리에이터)와 기업, 공공기관을 선정하는 자리다.
 
중기부는 2023년 올해의 블로그, 올해의 페이스북 정부부처 부문 최우수상에 이어 2024년에는 인스타그램 부문에서도 최우수상을 차지하며 에스엔에스(SNS) 운영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이번 수상은 중기부가 인스타그램에서 기발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국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로 활발하게 소통한 결과다.
 
중기부는 특히, 인스타그램의 '릴스'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국민의 큰 관심을 끌었다. 그 중에서도 ‘초등래퍼 차노을’ 어린이와 협업한 영상이 가장 큰 화제를 모았다. 차노을 어린이의 대표곡 ‘HAPPY’를 중기부의 동행축제 내용을 담아 개사하고, 이를 영상으로 제작하여 352만 회의 조회수, 11.6만 개의 좋아요, 600여 개의 댓글을 기록했다. 이 영상은 단순한 정책 홍보를 넘어 국민의 큰 지지와 응원을 얻으며, 정부 에스엔에스(SNS) 콘텐츠의 새로운 방식(패러다임)을 제시했다.
 
또한, 중기부는 최신 유행하는 ‘밈(meme)’을 적극 활용하여 젊은 세대의 참여를 유도했다.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동행축제 혜택 총정리’, ‘중기부 옥상에 헬기 있는 거 아는 사람’ 등 인스타그램 주 이용층이 선호하는 최신유행(트렌디) 콘텐츠를 제작하여, 중소기업 정책에 대한 관심을 효과적으로 확산시켰다.
 
중기부 김대희 대변인은 “일반인 영향력자(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국민들이 진정성 있게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다”라며, “앞으로도 최신 유행(트렌드)과 국민의 목소리를 반영한 차별화된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OPP 투명접착 8X20+4cm 200장
칠성상회
(Box) OPP봉투 접착 8X20+4 3100장
칠성상회
크리스마스 어드벤트캘린더 만들기 박스 디데이달력 DIY 어린이집 유아 초등학생 (반품불가)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