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농림축산식품부]스마트팜 연구개발(R&D), 도약의 날개를 달다!

btn_textview.gif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 이하 농진청),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스마트팜 다부처 패키지 혁신기술개발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를 최종 통과했다고 밝혔다.
??동 사업은 지난 2018년부터 3개 부?청이 공동 기획한 것으로, 사업 타당성을 인정받아 2021년부터 7년간 3,867억 원(국비 3,333, 민자 534) 규모의 사업 추진이 가능해졌다.
기존 스마트팜 연구개발(R&D)이 농업 편의성 제고를 위한 1세대 스마트팜 개발에 집중한 것과 달리, 동 사업은 데이터 기반의 지능형 의사결정을 통해 저투입?고효율안정적 농축산물 생산이 가능한 스마트팜을 구현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현행 스마트팜 기술 고도화 현장 실증, 자동화된 지능형 농장을 구현하기 위한 차세대 원천기술 개발 등 2개 내역 사업을 구성하여 연구할 계획이다.
농식품부·농진청·과기정통부는 3개 부?청 간 긴밀한 협조 하에 사업 추진 기반 조속히 마련하여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이끌겠다는 전략이다.
??3개 부?청은 동 사업 추진을 위한 별도의 사업단 설립 절차에 조속히 착수하여 사업단에 범부처 스마트팜 연구개발(R&D) 지휘 본부(컨트롤타워) 역할을 부여할 계획이다.
??또한 동 사업에 참여하는 연구자들이 연구 데이터를 저장?분석?공유할 수 있도록 스마트팜 연구개발(R&D) 빅데이터 기반(플랫폼) 내년에 조기 구축할 예정이다.
윤동진 농식품부 농업생명정책관과 홍성진 농촌진흥청 연구정책국장은 동 사업을 통해 국내 스마트팜 기술 한 세대 발전할 것이라고 밝히며 청년들이 농업에서 매력을 느끼농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스마트팜 연구개발(R&D)인식 대전환가져오겠다고 덧붙였다.
??최원호 과기정통부 거대공공연구정책관은 인공지능빅데이터, 로봇, 에너지 등 기초·기반기술과 농업 가교역할을 충실히 하여 우리 농업이 글로벌 경쟁력 있는 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
?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OHP필름 A3 (레이저프린터용)100매
칠성상회
만들기대장-역대 대통령 입체 책만들기
칠성상회
대영케미컬 올뉴모닝JA M9Y 밀키베이지 카페인트 스프레이 자동차
칠성상회
그랜드카니발 성에방지커버 자동차 앞유리 커버 덮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