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농림축산식품부]농식품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서비스 체험하러 오세요!

btn_textview.gif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1113()부터 15()까지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2024 대한민국 정부박람회(이하 박람회)에 참가하여, 농식품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의 핵심 기능과 성과를 소개하고, 데이터 융복합분석 서비스 및 맞춤형 지식정보 서비스를 국민이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는 행정안전부와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내일을 위한 정부혁신, 함께하는 디지털플랫폼정부라는 주제 아래 정부의 다양한 혁신 성과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박람회 장내 편리한 서비스영역에 배치되는 농식품부의 홍보부스에서는 농식품 유관기관 29개의 163종 데이터를 실시간 연계한 농식품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이 제공하는 다양한 데이터 융복합분석 서비스 가운데, 공익직불금 수령 자격 검증과 같은 공무원의 농정 집행과 농업인의 영농 편의를 제고하기 위한 대표적 서비스를 관람객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먼저, “공익직불 이행점검 대상추천 서비스 공간정보(GIS) 기반 서비스로서 항공영상 및 기계학습(Machine Learning)을 통하여 실제 농경지가 아닌 부분을 식별하여 점검해야 할 공익직불금 신청 농지(고위험군)를 담당 공무원에게 추천하게 된다. 관람객들은 해당 서비스 체험을 통해 공익직불금 집행의 공정성과 신속성 향상을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화형 업무안내 서비스에서는 스마트팜 정책업무에 생성형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기술을 적용하여 정책자료를 간편하게 검색해 보는 체험이 가능하고, 농산물 안전성 관리 서비스를 통해 농산물(품목)에 대한 농약의 잔류 허용 기준치의 적합 여부를 관리하고, 농약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퇴비·녹비 등 천연 재료로 만들어진 비료, 병해충 방제제 등의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다.

 

  농업ON 서비스는 영농 개시를 고려하거나 영농 중인 농업인을 위하여 지역별시기별 농업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영농일지 작성을 통해 경영 상황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관람객은 체험을 통하여 농산물 유통가격, 기상정보, 병해충 발생 정보, 농산물 출하시기 추천 등 영농에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를 확인해 볼 수 있다.

 

  농식품부 이상만 농식품혁신정책관은 농식품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은 2020년 도입 이후 4년간 약 3천억 원의 공익직불금을 절감하였으며, 농업인의 보조금 신청 시 증빙서류 간소화에도 크게 기여하였다.”라며, 그 성과를 강조하고, “스마트 농업 등 우리 농업이 미래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중심에는 농식품 데이터가 있는데, 이번 박람회에서 데이터 기반 농정 및 농업 혁신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언급했다.

 

  참고로, 체험에 참여하거나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한 관람객에게는 다양한 사은품이 제공되며, 행사 기간 중 매일 오후 2시에는 럭키 퀴즈쇼 준비되어 있다. 이번 박람회 누리집(http://govexpo.kr)을 통한 온라인 사전등록 시 박람회장 빠르고 편리하게 입장이 가능하다.

 

붙임 1. 농식품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홍보 포스터
2. 농식품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홍보부스 디자인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비츠온 체인3MM x 1000L 금색
칠성상회
비행기 공장 소음방지 실리콘 귀마개 수면 공부
칠성상회
3M 코맨드 와이어 훅 중형 17068 3개입
바이플러스
3M 프리미엄 스티커크리너 PIC10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