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기상청]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 기상전망

btn_textview.gif

수능일 큰 추위 없는 날씨

- 오후 북서쪽부터 비 시작되어 밤에 전국 확대

(날씨) 14(수능일) 전국 대체로 흐리고, 오후에 북서쪽부터 비 시작되어 점차 확대

(기온) 13(예비소집일)14(수능일) 평년보다 4~8도 높은 기온

(해상) 대부분 0.5~2.0 m 물결로 높지 않아 해상교통 이용에 지장 없겠음

 

기상청(청장 장동언)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에는수능 한파 없이 평년보다 4~8도 높은 기온을 보이겠지만, 오후에 북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비가 시작되어 밤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며 이에 대한 상세한 기상 전망(11~15)을 발표하였다.


[ 날씨 전망 ]

기상청은 이번 수능일 전후 기간(11~15) 동안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으나, 수능 당일(14) 오후부터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받아 전국에 비가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였다.

예비소집일(13)까지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 대부분 지역에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으나, 동풍의 영향을 받는 강원영동과 일부 경상동해안에는 11()13()에 비가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내다보았다.

수능 당일(14)에는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린 가운데 오후에 북서쪽 지역부터 비가 시작되어 밤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였다.


이 비는 수능 다음 날(15)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으며, 강수량은 많지 않고 낙뢰 등의 위험기상 동반 가능성은 낮겠으나,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도로가 미끄럽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한편, 주변 기압계의 변화에 따라 강수 시점과 강수량이 달라질 수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 기온 전망 ]


이번 수능일 전후 기간(11~15)에는 평년보다 4~8도 내외 높은 기온분포의 날씨를 보이며 수능 한파는 없을 것으로 전망하였다.


11~15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최저기온은 5~10도 내외, 낮최고기온은 15~20도 내외로 평년보다 기온이 4~8도가량 높아 큰 추위는 없겠으나,


13()까지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10도 이상 크게 나타나는 곳이 있어 감기, 호흡기 질환 등 수험생의 건강 관리에 각별히 유의할 것을 당부하였다.


[ 해상 전망 ]


이번 수능일 전후 기간(11~15) 대부분 해상에서 물결이 0.5~2.0 m로 수험생의 해상교통 이용에 지장이 없을 것으로 전망하였다.


13()은 동풍이 강화되면서 남해와 동해 먼바다를 중심으로 최대 2.5 m로 다소 물결이 높게 이는 곳이 있겠으나, 수능이 끝난 후 도서지역의 수험생들이 귀가하는 16()까지 바다의 물결은 대체로 높지않아 해상교통은 원활할 것으로 예상하였다.


[‘2025학년도 수능시험장 기상정보제공]

기상청은 118일부터 1115일까지 8일간 전국 1,282개 시험장별 육상, 바다 예보를 포함한 기상 예/특보 등 기상정보와 실시간 지진정보를제공하며, 이는 날씨누리(https://www.weather.go.kr)를 통해 학교명으로 조회 가능하다고 알렸다.


장동언 기상청장은“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시시각각 변하는 날씨를 감시하여 관련 기관 및 수험생과 학부모 등에게신속하게 정보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하며,“강수 시점과 강수량이 달라질 수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에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전하였다.

 

보도자료 배너 이미지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OHP필름 A3 (레이저프린터용)100매
칠성상회
만들기대장-역대 대통령 입체 책만들기
칠성상회
대영케미컬 올뉴모닝JA M9Y 밀키베이지 카페인트 스프레이 자동차
칠성상회
그랜드카니발 성에방지커버 자동차 앞유리 커버 덮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