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농림축산식품부]케이(K)-농기자재, 연이은 해외 박람회 한국관 참가로 연말까지 세계 시장 집중 공략

btn_textview.gif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1112일 독일을 시작으로 13일 베트남, 20일 튀르키예에서 열리는 국제 농업박람회에 한국관* 연이어 운영하며 한국의 우수한 농기자재를 집중 홍보하고 유럽 및 동남아 지역 수출시장 개척에 나선다.

 

  * 독일(’24.11.12.~15. 22개사) : 동물용의약품 12, 사료 5, 축산농기계 5

    베트남(’24.11.13.~15. 17개사) : 비료 9, 친환경농자재 3, 농기계 2, 시설자재 2, 종자 1

    튀르키예(’24.11.20.~23. 10개사) : 비료 3, 친환경농자재 2, 농기계 2, 시설자재 1, 종자 1, 사료 1

 

  농식품부는 국내 농기자재 수출기업에게 해외 판로개척 및 수출 확대 기회를 제공하고자 올해부터 해외 박람회 참가를 지원하고 있다. 11월은 세계적인 국제 농업박람회가 집중되어 있는 시기로 연초부터 국내 농기자재 수출업체의 관심과 참가 의사가 높았다.

 

  이에 농식품부는 각 박람회별 구매의사가 높은 해외 구매업체(바이어)들을 사전에 발굴하고, 수출상담회 진행 등을 통해 현장에서 업무협약(MOU) 및 구매 계약이 체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독일(하노버)에서 열리는 유로티어(EuroTier) 2024는 혁신 기술을 통한 가축 사육 및 관리 부문의 세계적인 전시회인 만큼, 농기자재뿐만 아니라 동물용의약품 업체 12개사가 함께 참여하여 축산 관련 제품 수출 확대에 힘쓸 예정이다.

 

  베트남(호치민)에서 개최되는 그로우테크 엑스포(Growtech EXPO) 2024 베트남 최대 규모의 국제 농업 전시회로, 국내 비료업체의 동남아 수출 비중이 높은 점을 고려하여 비료·친환경농자재 분야 중심으로 한국관을 구성한다. 이번 참여로 비료 분야 수출기업의 현지 진출 기반을 확고히 다질 계획이다.


  튀르키예(안탈리아)에서 개최되는 그로우테크 안탈리아(Growtech Antalya) 2024는 세계 농업관계자들이 온실기술, 관개시스템 등을 선보이는 세계 최대 온실 박람회다. 이에 온실 피복재, 자동 농산물 재배시스템 등 국내 온실 관련 농기자재 제품을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본 박람회에는 한국농업기술진흥원에서도 국내 농기자재 업체 8개사와 함께 참여하는데, 사전협의를 통해 참가업체 간 교류행사를 마련하는 등 한국 농기자재 기술에 대한 홍보효과 극대화를 도모한다.

 

  이와 함께 오는 1120일에는 서울 코엑스에서 농식품+전후방산업 수출상담회(BKF+)와 연계하여 친환경농자재, 사료 등을 중심으로 구매업체(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하여 연말까지 수출 실적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이상만 농식품혁신정책관은 “11월에 집중된 박람회 참가는 비료, 시설자재, 동물용의약품 등 우리 농기자재 수출기업이 해외 진출 기반을 다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세계시장에서 케이(K)-농기자재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업계와 함께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비츠온 체인3MM x 1000L 금색
칠성상회
비행기 공장 소음방지 실리콘 귀마개 수면 공부
칠성상회
3M 코맨드 와이어 훅 중형 17068 3개입
바이플러스
3M 프리미엄 스티커크리너 PIC10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