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고용노동부]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문화예술 분야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기로!

btn_textview.gif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장애인 고용증진 협약」 체결
- 도내 문화예술 분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동반자적 협력 약속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이종성)과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 이하 ‘전북교육청’)은 11월 8일(금) 전북교육청에서 「문화예술 분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지역의 역량 있는 장애인 예술인이 안정적으로 예술 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지역 상생과 장애인 인식개선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뜻을 모았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종성 이사장은 “우리나라는 모든 국민의 직업선택의 자유를 헌법에서 보장하고 있으나, 장애인이 예술가로서 직업생활을 영위하기는 현저히 어려운 현실 속에서 전북교육청의 결단이 문화예술 분야 장애인 일자리 확대에 새로운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전북교육청의 노력이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우리 공단은 다양한 고용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전북교육청 서거석 교육감은 “역량 있는 장애인이 직업을 가지고 당당히 사회에서 자신의 역할을 하는데 교육청이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이며, “특히 문화예술 분야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긴밀한 협조 체제를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문  의:  기업서비스국 고용컨설팅부  조혜린(031-728-7302)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비츠온 체인3MM x 1000L 금색
칠성상회
비행기 공장 소음방지 실리콘 귀마개 수면 공부
칠성상회
3M 코맨드 와이어 훅 중형 17068 3개입
바이플러스
3M 프리미엄 스티커크리너 PIC10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