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경제사회노동위원회][보도참고자료] 권기섭 위원장, 한국직업능력연구원 개원 27주년 기념 축사

btn_textview.gif

한국직업능력연구원 개원 27주년 기념 축사



안녕하십니까!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 권기섭입니다.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의 개원 2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뜻깊은 자리를 만들어주신 고혜원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원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오늘 심포지엄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은 1997년 개원 이래 27년간 직업교육과 직업능력개발 분야의 대표 연구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해 왔습니다.


특히, 미래지향적인 연구와 분석을 통해 다양한 산업 환경에 맞는 직업능력개발 전략을 세우고,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    하였습니다.


지금 우리 사회는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저탄소 전환, 인구구조 변화 등     니다. 


또한, 역동적 혁신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인적기반 구축이라는    . 


AI, 데이터 과학, 친환경 기술 등 혁신 산업 관련 분야에 대한 교육과     그램,


그리고 다양한 계층과 지역의 인재들이 교육과 기술 발전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

 

지식기반경제 사회로의 진전은 교육훈련이 노동시장의 변화에 더욱 적극적일 때,교육훈련의 유연성이 확대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때

이룰 수 있습니다.


근로자들은 훈련을 통해 직무 전환과 재취업이 가능하고,   구에  수 있습니다.   


또한, 인력양성은 현대 사회와 경제에서 불공정 격차 문제를 해소하는     . 


모든 사람이 교육과 훈련을 통해 공정한 기회를 가지고,    때,


우리는 불공정 격차를 줄이고,보다 포용적이며 공정한 사회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손을 맞잡고 더 적극적으로 인력을 양성하는 방법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원청과 하청 간의 이중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직무와 성과에 상응하는 공정한 보상을 받는   . 


이에, 경제사회노동위원회에서는 노사정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시장을 만들기 위해 

사회적 논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정하고,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통해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서 ‘미래 대응 직업능력개발정책’이라는 주제로 우리나라 직업교육의 미래를 생각하는 자리를 만들어 주셨습니다.  


오늘의 다양한 논의가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하며, 유익하고 보람된 심포지엄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9월 27일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 권기섭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3M 귀 삽입형 귀마개 Push-Ins 5개 묶음
바이플러스
3M 포스트잇 플래그 670-5PN
바이플러스
모닝글로리 초등 1-2 14칸노트 초등학교 공책 쓰기
칠성상회
3M라벨 일반형2칸100매 21302(물류관리 200x140m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