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참고자료)한국형 액화천연가스(LNG) 용량시장 시범입찰 실시
정책
0
19
0
10.31 17:30
한국형 액화천연가스(LNG) 용량시장 시범입찰 실시 |
- 액화천연가스(LNG) 집단에너지 부문에 경쟁체제 도입 - 총 1.1GW 규모의 시장 개설로 액화천연가스(LNG) 적정용량 진입 유도 |
?
산업통상자원부는 10.31일부터 ‘한국형 LNG 용량시장’ 시범입찰이 개시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액화천연가스(LNG) 용량시장은 경쟁 입찰을 통해 LNG를 주연료로 하는 집단에너지를 신규·증설하려는 사업자를 선정하고자 도입되었다.
?
이번 시범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업자는 ’24.11.26(화)까지 집단에너지 사업허가 신청을 완료하고, ’24.12.2(월)까지 입찰 신청을 하여야 한다. 접수 마감 후 약 1개월간 ?적격성, ?가격, ?비가격평가를 진행하여 연내에 사업허가 대상자가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
적격성은 사업자의 재무요건, 중앙급전 발전기 요건 등 기본요건을 검토하게 되며, 적격성 검토를 통과한 사업자들 중 가격(50점)/비가격(50점) 부문 평가를 합산하여 1.1GW 용량 범위 내에서 사업허가대상자로 선정된다. 가격평가는 최저가방식으로 평가하며, 비가격평가는 열과 전기 부문별 사업계획, 설비특성 등을 고려하여 평가한다.
?
LNG 용량시장 시범사업 공고문은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가능하다. 이번 LNG 용량시장을 통해 보다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집단에너지 설비도입을 유도하고, 열공급, 계통안정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