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제19회 ‘전자·IT의 날‘」 ‘한국전자전‘을 통해 미래를 보다

btn_textview.gif


19전자·IT의 날

한국전자전을 통해 미래를 보다

- 전자·IT산업 유공자 : 은탑산업훈장 등 41개 기업 포상

- ‘한국판 CES(소비자전자전시회)55회 한국전자전 개막 : 520개 사 참여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는 박성택 1차관, 한종희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장 등 전자·IT 분야 인사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9 전자·IT의 날기념행사를 1022일 서울 강남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했다.

* 전자·IT의 날은 우리나라 전자·IT 연간 수출액이 처음 1,000억 달러를 돌파한 ‘05년도에 제정되었으며, 매년 10한국전자전개막을 기념하여 기념식을 개최하여 왔음.

이날 기념식 행사에서 전자·IT 산업의 위상을 드높인 공로로 케이에스엠 김윤호 대표, 삼화콘덴서공업박진 대표가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하는 등 총 41명의 유공자가 정부포상을 받았다.

* 산업훈장 2(은탑), 산업포장 1, 대통령표창 6, 국무총리표창 5, 산업부 장관표창 27

전자·IT의 날행사와 함께, 한국판 CES*인 제55한국전자전(KES)개최되었으며, 최근의 수출 호조세를 전폭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인 수출 붐업코리아 Week와 연계 개최되었다. 1022일부터 4일간 열리는 전시회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520개 기업(1,300개 부스)이 참여하여 각종 첨단제품과 기술을 참관객과 방한 바이어들에게 선보일 것이다.

* 소비자전자전시회(CES)(Consumer Electronics Show) : 세계 정보기술 업계의 동향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세계 최대의 가전제품 전시회로 매년 1월에 개최, 202457회 행사를 개최한 바 있음

박성택 1차관은 축사를 통해 글로벌 시장 불확실성 속에서도 전자·IT산업이스마트폰, TV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시장을 선점하고 있으며, 최근 수출 확대 등 국가 경제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점에 대해 우리 기업인들의 성과를 치하하고, 정부도 세계 최고의 전자·IT강국 및 올해 최대 수출실적 달성을 목표로 적극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우선, 기술 분야에서는 차세대 무기발광 디스플레이 개발을 위해 8년간 5천억 원을 투자하고,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 기술 기반의 스마트 가전 핵심부품 개발과 성능검증을 위한 실증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우리 산업의 AI전환 이루기 위해 최근 발표한 산업 AX 확산 방안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아울러, 뛰어난 기술로 개발된 우리기업의 신제품이 규제로 인해 시장에 출시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규제 샌드박스 등을 통해 신속히 지원해 나갈 것을 강조하였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OPP 투명접착 8X20+4cm 200장
칠성상회
(Box) OPP봉투 접착 8X20+4 3100장
칠성상회
크리스마스 어드벤트캘린더 만들기 박스 디데이달력 DIY 어린이집 유아 초등학생 (반품불가)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