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농림축산식품부]2024년 제20회 대한민국우수품종상 대통령상에 벼 신품종 “골든퀸3호” 선정

btn_textview.gif

  국립종자원(원장 직무대리 백운활)2024년 제20회 대한민국우수품종상대통령상에 시드피아의 벼 골든퀸3’, 국무총리상에 농우바이오의 고추 엔더블유골든과 배추 겨울왕국이 농식품부장관상에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의 포인세티아 플레임5점을 포함하여 총 8점을 선정하였다.

 

  올해 대회에는 채소, 과수, 화훼, 수출 등 6개 분야에 출품된 총 40개 품종을 대상으로 전원 외부 전문가로 구성한 심사위원회에서 시장성, 기술개선, 품질완성도, 종자수출 가능성 등을 평가 후, 종자산업 발전 기여도, 육종 난이도, 소비자 기호도 등을 종합심사하여 최종 8품종을 선정하였다.

 

  대통령상을 받는 벼 골든퀸3는 민간 최초로 개발한 향이 나는 품종으로서 상업화에 성공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으며, 국무총리상을 받는 배추 겨울왕국은 월동 조생배추의 시장점유율 66%를 차지하는 품종으로서 농가 및 유통상인의 만족도가 높은 품종으로 평가되었고, 수출분야에서는 중남미 맞춤형 단고추인 더블유엔골든이 도미니카공화국의 고추시장에서 35%를 점유하는 등 수출 선도 품종으로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은 1016일 전북 김제에서 개최되는 국제종자박람회의 개막식과 연계하여 진행되며, 시상금으로 대통령상 5천만원, 국무총리상 각 3천만원, 농식품부장관상 각 1천만원(공무원 직무육성품종 5백만원)이 수여된다.

 

  국립종자원 강승규 종자산업지원과장은 대한민국우수품종상대회는 2005년부터 2023년까지 149품종을 시상하였으며, 수상품종에 대해서는 국제박람회 전시 등 홍보를 통해 수출이 활성화되도록 지원할 것이며 앞으로도 우수한 신품종을 적극 발굴하여 육종저변과 수출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1. 2024년 제20회 대한민국우수품종상 수상 품종

     2. 국제종자박람회 개요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OHP필름 A3 (레이저프린터용)100매
칠성상회
만들기대장-역대 대통령 입체 책만들기
칠성상회
대영케미컬 올뉴모닝JA M9Y 밀키베이지 카페인트 스프레이 자동차
칠성상회
그랜드카니발 성에방지커버 자동차 앞유리 커버 덮개
칠성상회